MWC 2015에서 가장 주목해 볼만한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는 ???


다음달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공개될 기기들이 제조사별로 티져가 올라오거나 살짝 공개가 되고 있는데 MWC에서 작년부터 웨어러블 기기들 특히 그중에서 스마트워치가 스마트폰 못지않게 주목을 받는 제품군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스마트워치를 제조하고 있는 삼성과 그리고 엘지 각각 다음달에 새로운 제품이 공개될 예정인데 엘지전자에서 먼저 G워치R에 이은 새로운 스마트워치 '어베인'을 공개 했습니다.

계속 G WATCH라는 이름을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네이밍 자체를 완전히 바꿨네요.




디자인을 보면 전자제품이 아닌 아날로그 시계의 느낌을 많이 주는 전자회사에서 만든거 같지 않은 느낌으로 시계 디자인이 아주 세련되고 멋지게 바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 형태는 G WATCH R에서 가져온 듯 하나 '어베인'은 전혀 스마트워치가 아닌 시계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사진으로 보면 꽤 고급스럽다는 느낌도 주는데 이름과 거의 일치한 느낌으로 '어베인(Urbane)' 품위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젤의 폭을 줄여 ‘LG G워치R’ 사이즈인 ‘46.4x54.6x11.1(mm, 가로x세로x높이)’ 대비, ‘45.5x52.2x10.9(mm)’로 크기, 두께 모두를 줄였으며 스크래치와 부식에 강한 메탈 바디에 스테인리스 스틸을 후가공 처리해 일반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스크래치와 부식 방지 기능이 향상 되었으며, 색상은 골드, 실버 2가지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어베인(Urbane) 제품사양

칩셋 :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웨어
디스플레이 : 1.3인치 플라스틱OLED(320*320, 245ppi)
메모리 : 512MB LPDDR2 / 4GB eMMC
센서 :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기압센서, 심박센서
방수 및 방진     IP67 인증
배터리 : 410mAh
색상 : 골드, 실버


G워치R 디자인의 완성판이라 할 만큼 기존 G워치R을 더 세련되게 다듬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LG전자에서 공개될 스마트워치는 어베인만 선보이지 않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LG전자는 지난 1월 CES에서 아우디 컨퍼런스에서 어베인과 디자인이 다른 다른 스마트워치가 유출 되었던지라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어베인 그리고 웹OS 기반의 새로운 스마트워치도 공개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현재 구글의 웨어러블 OS 안드로이드 웨어는 안드로이드 OS 4.3버전 이상이면 모두 호환이 됩니다.


▲ CES 2015 아우디 컨퍼런스에서 살짝 공개된 LG 스마트워치.


▲ CES 2015 안드로이드 웨어가 아닌 웹OS 기반의 스마트워치.


MWC 2015에서 공개가 될지 모르겠지만 지난 라스베가스에서 살짝 유출된 웹OS 기반의 스마트워치까지 LG전자가 여러 종류의 스마트워치를 준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MWC가 아니더라도 계속 새로운 제품이 공개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늦은 대응으로 아픈 경험이 있던 LG로써는 스마트워치 시장에서는 일단 다른 제조사 보다 더 빠르게 대응하고 선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미지 인용  :  LG전자 플리커.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1.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2015.02.22 08:50 신고

    스마트워치라는 생각이 안들정도로 잘 만들었군요 .. ^^

    perm. |  mod/del. |  reply.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