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스마트폰을 지금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데 주로 T맵을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맵피가 무료로 배포 되면서 안드로이드 웨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네비게이션의 도로 정보를 G워치나 G워치R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맵피는 G워치R과 같은 스마트워치와 연동시 통합검색, 방향표시, 길안내, 경로탐색, 즐겨찾기 등 자동차용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이 구현돼 있습니다.







또 목적지로 설정된 집과 회사까지의 거리, 제한속도 안전운행 알림, 날씨 등 정보도 제공 됩니다.

스마트워치를 통한 맵피 내비게이션 구동은 스마트워치의 LCD스크린 화면 터치 시작에서 맵피앱을 터치하면 실행되며 ‘OK, Google 말하기’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맵피 시작’이라고 말하면 시작합니다.

스마트워치에서 맵피가 시작되면 앱에 저장돼 있는 집과 회사까지의 거리를 보여준다.

기본 즐겨찾기에 등록한 장소를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맵피 웨어 화면에 나타난 집 또는 회사를 터치하면 스마트폰에서 맵피가 실행되며 목적지로 지정해 경로 탐색을 합니다.

다른 목적지를 검색하려면 통합검색을 클릭 후 목적지를 음성으로 말하면 되고 주행 중 표시된 제한속도 보다 빠른 과속 운전을 하게 되면 G워치R에서 진동과 함께 감속하라는 안전운행 신호를 보냅니다.

특히 맵피의 경우 원형 G워치R 화면에 잘 맞춰져 있고 보기에도 괜찮습니다. 단 네비게이션 모드를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좀 빨리 소모 되는데 아무래도 계속 화면이 켜진 상태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평소보다 좀 더 빠르게 진행 됩니다.

사용해보니 나름 깔끔하게 잘 적용되어 괜찮네요. 과속을 하면 계속 진동이 와서 좀 귀찮을때도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지원하는 앱이 점점 늘어나니 G워치R의 활용도가 점점 커지네요.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