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잘못 구매했을시 환불받기


맥이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앱스토어로 구매한 앱이 원래 생각했던 것과 다르거나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을 경우 환불 받을 수 있는데 예전에는 꽤 절차가 복잡하고 영어로 메일을 보내고 환불 받는데 시간이 좀 소요되고 그랬던 거 같은데 꽤 오랜만에 환불을 받아 보니 지금은 꽤 간단해지고 환불도 참 빨리 되네요.

어쨌든 애플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앱스토어와 아이튠즈는 이용 하지 않으려야 하지 않을 수 없는데 사용자가 실수로 구매했든 잠깐 사용해 보니 설명과 다르고 활용도도 너무 떨어지고 이럴 경우 난감 하기도 하지만 사실 돈도 아깝고 거기다 달러로 결제하는데 돌려받아야 겟지요.


맥 앱스토어 환불 절차.



아이튠즈로 접속 후 사용자 계정 이메일 주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계정 정보가 나옵니다.



계정정보에서 보면 ID 정보 그리고 그다음에 아이튠즈 클라우드 바로 아래에 구입 내역이 나옵니다. 사용자가 맥 혹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앱스토어나 아이튠즈에서 구입했다면 모두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입 내역에서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가장 최근에 결제한 항목이 우선 보이는데 제가 환불받아야 할 항목은 아래 목록에 있는 4.99$짜리로 맥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제품인데 사용해 보니 설명과 다르게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고 잦은 오류가 나서 환불 하기로 한 앱입니다.

환불할 앱을 선택한 후 문제 신고를 클릭합니다.



문제 신고를 클릭하면 한 번 더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문제 신고는 최근 90일 동안 구입한 항목에 대해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 이제 아이디랑 비번을 넣고 로그인 후 아래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잘못 구매한 앱을 선택한 후 문제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한 후 한글로 사연을 기록한 뒤 제출을 누르면 됩니다. 제 경우 환불받을 앱이 '항목이 열리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음'으로 선택 후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기록 후 제출 하면 됩니다.



자 이제 끝으로 완료를 누르면 끝이고 메일을 오기를 기다립니다. 환불 조치에 관한 결과는 애플ID로 등록한 메일로 보내 주거나 뒤에 구입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9일 날 문제 신고를 했고 3일이 지난 2월 1일에 환불이 되었음을 메일로 전달받았습니다. 정상적으로 모든 절차가 끝나면 맥에 설치된 앱은 참고로 물음표로 표시되고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일을 처리하는 프로세스가 예전에는 영어로 메일을 보내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문제 제기 부터 환불까지 참 간단하게 처리가 된거 같습니다.

혹시나 구매한 앱이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거나 기대한것과 다르거나 실수로 구매 했다면 간단하게 환불요청을 할 수 있으니 참 오랜만에 환불을 해보는지라 기록을 남겨 둡니다. (참고로 앱스토어에서 구매하지 않은 앱은 해당 개발사 홈페이지로 찾아가 메일로 피드백을 보내서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1.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 2014.02.02 19:56 신고

    역시 편리하군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perm. |  mod/del. |  reply.
  2. BlogIcon ㅁㄴㅇㅎ 2014.10.04 16:36 신고

    한국어로 쳐도 되나요???

    perm. |  mod/del. |  reply.
  3. BlogIcon 지나가던이 2015.01.26 15:21 신고

    지나가던 사람인데요 애플은 신용카드로 결제하는데 결제한거 환불해준다는답변은 받았는데 막상 카드 승인취소 문자는 안와서요... 그래도 환불은 된건가요?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5.01.26 16:11 신고

      해외결제라 처리 되는게 다른데 애플이 카드회사로 결제된 금액을 보통 청구를 안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카드명세서에 결제대금을 보면 그 금액은 그냥 - 로 나옵니다.
      따로 승인취소를 하지않고 대금청구를 애플에서 하지 않아 그 금액은 카드회사에서 결제요청을 안하게 됩니다. 카드회사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나중에 확인해 보세요.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