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아이패드 복원후 앱 다운로드시 무한로딩으로 대기중 상태에 해결 방법 본문

Tech/mobile life

아이패드 복원후 앱 다운로드시 무한로딩으로 대기중 상태에 해결 방법

츤데레 Raycat 2014.01.30 07:30


아이패드 앱 다운로드시 무한로딩으로 대기중 상태일때 조치법



아무리 애플이라도 한번씩 시스템도 느려지고 오류도 나고 하는지라 제 아이패드 역시 머가 꼬였는지 종종 앱 사용중 오류가 발생해 며칠전 아이패드의 데이터를 모두 백업 하고 초기화를 해준뒤 모두 재설정을 했습니다.

이제 새로 초기화된 아이패드를 다시 설정해 주려 하는데 백업한 데이터가 모두 잘 복원이 되었는데 일부 앱은 설치도 되지 않고 대기중 상태로 무한로딩을 하고 있습니다. 간혹 아이패드에서 일어나는 오류인데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조치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아이패드를 재부팅 해본다.

2. 앱스토어 계정을 로르아웃 다시 로그인 후 다운로드를 시도해 본다.

(대부분 계정 오류로 계정을 여러개 사용해 여러가지 앱을 다운 받으면 사용하던 앱을 다운받은 계정으로 바꿔줘야 다운이 됩니다.)

3. 설정 -> 일반 -> 언어를 영어로 변경후 다시 껏다 켜본다.

4. 앱을 길게 눌러서 삭제한다. (이건 최후의 방법)

5. 무작정 기다려 본다. 앱스토어 오류라 안된다고 하는데 기다려도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


검색을 해보고 위의 방법대로 다 했는데 이래도 해결이 안되고 계속 화면에 대기중 상태로 변화가 없더군요.  특히 기기를 하나가 아닌 여러가지를 사용하는 경우 앱이 구분이 되지 않고 섞여 있어서 특히 제 경우는 아이폰에 아이팟 터치까지 사용 했던지라 기존에 사용한 폰에 앱도 아이패드에 설치되어 있어 좀 뒤죽박죽 입니다.


여러 계정으로 아이폰과 함께 아이패드를 사용하며 아이폰에서 구매한 앱을 아이패드에도 사용하는 경우.


계정을 저 처럼 한국계정, 미국계정 둘다 사용하시는 분 특히 계정을 여러개 사용할 경우 각 계정으로 로그인 후 앱을 구매목록에서 확인해 보면 계정마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위치가 달라서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는 앱스토어에서 각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다시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거기에 아이폰용앱이 아이패드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이건 제 경우라 할 수 있는데 앱스토어에서 구매목록을 확인 후 아이패드용이 아니면 아이폰용을 불러서 체크해 보시면 대기중으로 무한로딩이 되고 있는 앱들이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 사용하던 앱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설치된 아이폰용 앱들은 복원시 자동으로 설치가 안되고 하나씩 구매목록에서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해줘야 대기중이 풀리더군요.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를 같이 사용하면서 아이패드에 아이폰용 앱을 설치 했다면 아이폰용 앱이 필요하면 따로 구매목록을 확인해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설치됩니다.

구매목록에서 iPad Apps -> iPhone Apps으로 보면 홈화면으로 돌아와 보면 다운로드가 안되는 앱들이 모두 아이폰용 앱이더군요. 아이패드에 설치한 아이폰용 앱은 번거롭지만 일일히 각 계정으로 로그인해 다운로드를 눌러줘야 합니다. 아이폰용 앱이라도 아이패드용으로도 앱이 있으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데 아이패폰용 앱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각 계정에서 눌러줘야 대기중이 풀립니다.

저와 비슷한 형태로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은 참고 하세요.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