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주로 실물경제를 배운 남자.

2011.12.17 07:30




코너우드먼 영국의 증권사 애널리스트로 하루종일 모니터를 들여다보며 고연봉을 받으며 하루에 수백억원을 거래하던 사람으로 세계적인 컨설팅회사와 애널리스트로 일을 하며 인간미 없는 숫자 놀음에 회의를 느끼고 전 세계 상인들을 상대로 자신이 돈을 벌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로 결심하고 누구도 해보지 않은 옛날 방식의 현지 거래로 4대륙 15개국을 누비며 물건을 사고파는 세계일주에 나선 사람으로 경제를 책으로 배운 그에게 실물경제가 어떤것인지 이 여행은 그에게 가르쳐 준다.

이 책은 여행책은 아니다. 그는 살던 집을 2만 5000파운드에 처분하고 영국에서 출발해 아프리카 수단을 시작으로 6개월간 4대륙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사서 다음 나라에서 다시 그 물건을 파는식의 거래 일주를 시작한다.
그는 5만달러를 들고 시작한 이 여행의 목표를 마지막에 10만달러를 늘이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여행을 시작한다.




책 속에는 그가 다닌 여행 경로가 나올뿐 이 책은 여행기라고 할수 없다.

여느 관광이나 문화탐사와는 다르게 그의 여행은 목적 자체가 완전히 다르기에 이 책은 여행책이라고 할수는 없다.





책 속에는 그의 거래 장부가 간략하게 나오고 현지에서 그 물건을 어떻게 구하고 협상해서 어디에 가서 다시 팔것이고 수익이 얼마나 나올것인지 그가 스스로 예측한 지표가 함께 나온다. 또한 그가 이 물건을 선택하고 구매하여 어디로 가서 팔것인지의 과정이 하나하나 나온다. 모든것이 그가 책으로 경제한 공부와는 거리감이 있다.





책과 모니터로만 경제를 공부해온 그에게 직접 시장에 부딪히며 협상을 하고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 물건을 직접 골라내어 다시 거래처를 찾고 협상해 다음 나라에 가서 그 물건을 파고 하는게 쉬운일이 아니다. 어떤경우에는 실패도 하고 손해도 보고 어떤 경우는 뜻하지 않게 이윤을 가져다 주기도 하면서 늘 모니터나 책에서 보던일이 현실에서 어떻게 돌아가는지 그 스스로 배우게 된다. 이 책은 여행가이드북이나 그런것과는 거리가 멀가. 경제학을 공부하는 책도 아니다.

이 책에서 그의 도전 정신을 볼 수 있고 편안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한번쯤 누구나 상상속으로 계획하던 일을 몸으로 직접 실천에 옮긴 그의 도전정신을 배울수 있고 그렇게 실천에 옮긴 그의 용기는 박수를 쳐줄만 하다. 코너우드먼은 6개월간의 거래 일주로 마지막 영국으로 돌아와 티크나무를 팔아 자신이 처음 목표로 삼았던 10만달러를 벌어 들이게 되면서 이야기가 끝나지만 그 돈을 벌기까지의 그 과정에서 여러가지를 배울수 있다. TV다큐멘터리로 방영이 되고 책이 큰 인기를 끌면서 그는 여행전 그만 두었던 직장에서 보다 지금 더 큰 수입을 올리며 개인 투자자가로 일을 하고 있다.


편안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그것을 버리고 새로 무언가 처음부터 계속 도전해 나간다는게 쉬운일이 아니다.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보지만 쉽게 실천에 옮기기 힘든 일을 직접 실천한 한 남자의 이야기는 한편으로 부럽기도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만만하지 않다는걸 생각해 보면 그에게 박수를 보낼수 밖에 없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막연히 머리속으로 생각하고 있던일을 이제 계획을 세워 실천으로 옮겨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하는 책.

나는세계일주로경제를배웠다
카테고리 경제/경영 > 경제이론
지은이 코너 우드먼 (갤리온, 2011년)
상세보기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1. Favicon of http://nohji.com BlogIcon 노지 2011.12.17 07:59 신고

    이런분의 용기가 그저 부러울 따름이죠 ㅎ

    perm. |  mod/del. |  reply.
  2. Favicon of http://mariwari.tistory.com BlogIcon 마리와리 2011.12.17 19:55 신고

    흥미진진하겠네요 몸으로 부딪치면서 배우는 경제 경제라기보다는 상술을 읽힌다고 해도 맞을듯 하네요 ^^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한번 찾아서 읽어봐야겠네요^^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1.12.18 00:32 신고

      사서 고생한다고 봐야죠.ㅎ.ㅎ 상술이라고 말하기도 좀 힘듭니다. 휴일 잘 보내세요.

  3. Favicon of http://linetour.tistory.com BlogIcon Linetour 2011.12.18 17:07 신고

    짧은 지식으로 장사부터 시작하여 사업으로 넘어가는 초기의 모습이랄까?
    행동으로 옮겼다는 부분에 박수를.. 이론은 이론일뿐 실전에서 판매를 하다보면 얘기치 않은 부분이 많습니다. 진정성이 담긴 순발력이 필요하다고 할까요..
    어쩌면 온라인 판매 이전에 오프라인 매장의 경험이 우선할 경우도 있습니다만 우선순위나 정답은 없습니다.
    실제 사람과의 대면에서 얻은 경험은 정말 소중한 부분으로 이런 노하우가 온라인에 녹아들어가면 시쳇말로 대박을 터트릴 수 있겠지요.

    perm. |  mod/del. |  reply.
  4. Favicon of http://angelroo.com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1.12.19 10:05 신고

    오잉, 전 요거 사놓고 아직 못보고 있네요
    연말에 술자리에, 이사에다 해서 바쁘네요 ㅋ

    perm. |  mod/del. |  reply.
  5. Favicon of http://jaeyunnz.tistory.com BlogIcon 윤냥NZ 2011.12.19 12:09 신고

    아... 이거 티비에서 시리즈로 해줄때 본거같은데... 맥시코에서 데킬라 사고서 근처에가서 되팔지 않았던가요..?
    은근 재밌게 봣었어요!

    perm. |  mod/del. |  reply.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