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5 프로 자전거 라이딩 기록 측정하기
스마트워치의 활용도중 가장 많은 부분이 운동 기록입니다.
제 경우도 운동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요즘 자전거 라이딩하기 좋은 계절이라 주로 자전거 라이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워치 구매 목적중 가장 큰 이유도 운동 기록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던 설문조사도 예전에 있었는데 실제로 활용해 보면 스마트워치의 운동 기록은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꽤 편합니다.
갤럭시 워치에는 사용자의 다양한 활동을 구분해 기록할 수 있으며 갤럭시 워치5 시리즈가 출시되며 이번에 운동의 종류도 더 늘어났습니다. 사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며 필자의 경우 운동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 줄 알았습니다.
갤럭시 워치로 측정한 모든 운동 기록은 연동된 갤럭시 스마트폰의 삼성헬스 앱에 기록됩니다.
삼성 헬스앱에서 운동 항목의 기록 보기를 하면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며 측정된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심박수도 함께 체크되기 때문에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매 구간마다 측정이 되며 의외로 움직임이 있을때마다 자동으로 측정되며 사람이 멈추면 기록이 일시정지되는데 의외로 굉장히 정확하게 동작합니다.
스마트폰의 GPS와 갤럭시 워치의 센서를 활용해 심박수 그리고 위치정보와 구간별로 기록이 되는데 의외로 정확도가 꽤 높습니다. 그리고 활동 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친구와 함께 운동하거나 순위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전거 라이딩이나 달리기의 경우 구간 기록이 1km 마다 측정이 되며 구간별로 기록이 꽤 세분화되어 측정이 되기 때문에 운동 활동에 꽤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운동 중 심박수도 함께 측정되기 때문에 건강 상태 체크도 함께하며 일반 걷기보다 확실히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 심박수가 꽤 많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활용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 피트니스와 헬스케어인데 건강 관리의 경우 참고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운동 기록의 경우 데이터 정확도가 상당히 높아서 건강 관리보다 좀 더 활용도가 높은 편이기도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