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Mac

맥OS 벤투라(ventura) 어떻게 달라지나?

Raycat 2022. 6. 11. 07:30

지난 WWDC에서 발표한 맥OS 벤투라(ventura)는 기존 맥OS와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보였는데 맥 사용자들에게 아무래도 제일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OS의 변화이기도 합니다.

이번 맥OS 벤투라(ventura)가 어떻게 바뀌는지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참고로 이번 맥OS 벤투라(ventura)는 2017년 출시된 아이맥과 맥북프로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출시된 맥은 더 이상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맥OS  벤투라(ventura)를 탑재한 아이맥과 맥북프로

 

연속성 카메라 아이폰을 맥의 웹캠으로 

 

연속성 카메라는 맥에서 아이폰을 웹캠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타임에 핸드오프 기능이 지원되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로 시작한 페이스타임을 맥에서 이어갈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맥에 탑재해 웹캠으로

 

맥OS 벤투라(ventura)의 연속성 기능은 아이폰이 가까이 있을 때 전원을 켜거나 선택하지 않아도 맥이 카메라를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도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연속성 카메라는 센터 스테이지, 인물 사진 모드, 새로운 스튜디오 조명을 비롯한 아이폰 카메라의 기능을 모두 맥에 제공합니다.

그리고 좀 특이하지만 연속성 카메라는 아이폰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활용해 책상 보여주기를 구현하고 있는데 사용자의 얼굴과 책상 위 모습을 보여주는 책상 보여주기는 사용자가 DIY 가이드 영상을 제작하고, 페이스타임을 통해 스케치를 보여주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맥OS  벤투라(ventura) 연속성 카메라

 

연속성 카메라의 책상 보여주기는 아이폰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활용해 사용자의 얼굴과 책상 위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는데 실제로 아이폰을 맥에 저렇게 설치했을 때 저 각도에서 책상 위까지 다 나올 수 있는 화각이 되는지 궁금해집니다.

시연된 이미지를 보면 거의 항공샷과 비슷한 화각이라서 아이폰 카메라의 화각이 저렇게 넓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맥OS  벤투라(ventura)

 

기본 앱 중에 사파리와 메일 앱의 기능이 많이 개편되었는데 메일의 경우 검색을 클릭하면 최근 이메일, 연락처, 문서 등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예약 발송 기능을 사용하면 적절한 타이밍에 이메일이 도착하도록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맥OS  벤투라(ventura)

 

iOS16이나 iPadOS16의 메시지 기능처럼 맥도 메시지 앱에서 SharePlay 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 기본 Spotlight는 더욱 수월한 탐색을 돕는 디자인으로 업데이트되며 애플 디바이스 전반에 걸쳐 보다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 파일을 빠르게 미리 탐색할 수 있는 훑어보기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Spotlight는 사진 보관함, 시스템 전반 및 온라인에서 이미지를 한 번에 찾을 수 있으며 라이브 텍스트를 사용하면 이미지 속 텍스트까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이제 타이머 시작, 새 문서 만들기 또는 단축어 실행하기와 같은 작업도 Spotlight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맥의 기본 Spotlight를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 한번 사용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로 알프레드 앱을 많이 사용했는데 기본 앱이 훨씬 강력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듯합니다.

 

맥OS  벤투라(ventura)

 

이외에도 시스템 설정의 기본 사이드바가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친숙한 디자인으로 바뀌어서 맥과 함께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면 꽤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하반기 선보일 새 기능인 Freeform은 공동 작업을 진행 중인 사람끼리 함께 아이디어를 짜고 구체화할 수 있는 생산성 앱으로 프리폼을 통해 함께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영감이 될 만한 아이템 모으며 팀 브레인스토밍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OS16에서 선보였던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은 맥OS에도 적용되며 어떤 맥에서든 사용자가 열어놓은 앱과 윈도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자동으로 정리해주며 여러 작업을 손쉽게 오가며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맥 OS 벤투라는 현재 베타버전을 공개하고 있으며 정식버전은 올가을쯤 업그레이드되지 않을까 예측이 됩니다.

 

 

WWDC 2022 애플 M2 탑재 맥북에어와 맥북프로13 주요 특징 정리

한국시간으로 지난 6월 7일 애플의 주요 제품군 발표가 있는 WWDC 2022가 열렸습니다. 개발자 그리고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로 앞으로 애플의 주요 제품군이 아이폰, 아이패드, 맥 그리고 플랫폼 O

raycat.net

 

 

WWDC 2022 정리 iOS 16, iPadOS 16 어떻게 바뀌나

이번 WWDC 2022에서 애플의 가장 핵심 모바일 플랫폼인 iOS 16, iPadOS 16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OS인 iOS 16, iPadOS 16은 이번에 공통된 변화는 개인화와 애플 디바이스와

raycat.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