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Gemini 앱스토어 출시 아이폰에서 사용후기
구글 AI 서비스인 'Gemini(제미나이)'로 부르고 있죠.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 했습니다.
어쨌든 아직 한국어 인식 문제로 애플 AI 서비스인 애플 인텔리전스 보다 아이폰에서 구글 AI 서비스 '제미나이'를 먼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구글 '제미나이'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현재 오픈AI의 챗GPT 보다 평가가 좋은건 아닙니다.
그래도 아이폰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니 애플 인텔리전스에 한국어가 적용되면 비교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영문으로 Gemini로 검색하면 AI 어시스턴트와 제미나이 챗봇까지 2개의 앱이 나오는데 둘 다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참고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것은 아니며 생성형 AI를 사용할 경우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하며 무료로 사용하는데 일부 기능 제한이 있습니다.
한국어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몇 가지 질문을 하면 대답을 합니다.
이미지 분석도 가능하지만 아직 신뢰도가 떨어지는데 들깨가루가 저렇게 올라간 순대국 사진을 올렸는데 설렁탕으로 분석을 하네요.
AI 어시스턴트는 참고용이지 100% 신뢰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미나이'와 함께 앱스토어에 올라온 챗봇 AI는 최신 구글 API를 제공하며 이미지나 아트 디자인과 같은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를 모두 사용하려면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하며 기존에 구독하고 있었다면 구글 서비스로 로그인하면 따로 구독할 필요없이 프로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i 서비스가 그렇듯 뭔가 실제로 일어난 사건에 대해 자료를 찾아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지만 추상적인 명제에 대해서는 가설이나 혹은 사실이 아닌 일을 그럴듯하게 꾸며서 이야기하는 추론도 많습니다.
특히 생성형 AI 서비스의 경우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지만 의외로 어색한 부분도 많으니 이용할 경우 참고용이며 꼭 검증을 한번 해보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현재 앱스토어에 등록된 구글 AI 서비스 '제미나이'는 무료 버전으로 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미나이' 챗봇에 있는 생성형 AI의 경우 대부분 유료 버전으로 변경해야 그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앱스토어에 등록한 이벤트인지 90% 할인해서 평생 버전이 149,000원 이지만 아직까지 유료 버전의 챗GPT와 비교하면 좀 떨어지는 수준이니 무료 평가판으로 테스트 해보고 유료 버전은 고민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