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IT,인터넷

LGD 구부리고 접고 늘리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공개

Raycat 2024. 11. 18. 23:26

 

먼 미래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를 LG 디스플레이에서 공개했습니다.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는 늘이기, 접기, 비틀기 등 어떤 형태로든 자유롭게 변형 가능해 궁극의 프리폼(Free-Form)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디스플레이로 우리가 요즘 볼 수 있는 휘어있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나 접는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그 수준이 다릅니다.

투명 OLED가 이제 상용화가 되고 있는데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는 아직 상용화 단계는 아닙니다.

 

상용화가 되려면 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어쩌면 멀지 않은 미래에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D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는 위 이미지에 보듯이 손으로 잡고 비틀고 접을 수 있으며 현재 LG 디스플레이에서 공개한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의 경우 최대 원래의 크기에서 50% 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에 공개된 제품의 경우 20%까지 늘릴 수 있었습니다.

 

이번이 처음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이번에 공개한 시제품은 12인치 화면이 최대 18인치까지 신축성 있게 늘어나면서 일반 모니터 수준의 고해상도 100ppi(인치당 픽셀 수)와 RGB 풀 컬러를 동시에 구현한다.

 

소재를 보면 콘택트렌즈에 쓰이는 특수 실리콘 소재 기판의 특성 개선 및 배선 설계 구조 신규 개발 등 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유연성을 향상한 제품입니다.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는 얇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의류나 피부 등 불규칙한 굴곡면에도 접착할 수 있어 향후 패션, 웨어러블,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폭넓게 적용될 수 있는 미래의 디스플레이 중 하나입니다.

LG 디스플레이가 2020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상용화가 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제 사용이 가능한 시제품이 나왔다는 점은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이미지 인용 : LG디스플레이 보도 자료.

 

 

아이패드를 플스처럼 원신 게임패드 연결하고 설정하기

아이패드로 모바일 게임을 하다 보면 폰에서 게임을 하는 것보다 큰 화면은 좋지만 손으로 들고 하기에 무게도 무겁고 양손으로 아이패드를 들고 게임을 플레이하기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아

raycat.net

 

 

맥미니에 잘 어울리는 썬더볼트, usb-c 모니터 추천 best5

아직 국내는 출시하지 않았지만 미국은 이미 출시되며 먼저 이번에 출시한 M4 맥미니에 대한 여러 가지 스레드가 사용자 모임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번 M4칩을 탑재한 맥미니가 가격이 워낙

raycat.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