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5.1 버전 '현실 속 환상극' 후기
지난 1일 원신 5.1 '현실 속 환상극'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재화 때문에 매 버전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도전해 클리어하고 있는데 이번 시즌은 원소 타입 제한을 보면 불, 번개, 풀 원소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캐릭터 레벨이 70 이상은 돼야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현실 속 환상극'은 신규 유저보다 올드 유저들을 위한 전투 콘텐츠지만 친구의 조연 캐릭터를 빌려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전 캐릭터가 모두 80 이상이라 이번 5.1 버전 '현실 속 환상극'은 난이도는 지난 환상극과 비슷합니다.
원소 캐릭터 제한 때문에 난이도가 달라지는 거라 4성 캐릭터도 돌파와 레벨업을 많이 해두면 난이도는 더 쉬워집니다.
나선 비경과 '현실 속 환상극' 모두 클리어하면 10뽑의 재화를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소과금 유저한테는 꽤 큰 재화이기도 합니다.
'현실 속 환상극'은 별을 모두 획득하지 않고 일단 클리어만 해도 보상은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현실 속 환상극' 축복 캐릭터는 초반에 사용하고 후반에는 랜덤 뽑기로 돌파가 많이 된 캐릭터나 친구 조연 캐릭터의 도움을 받는 게 좀 더 쉬운데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초반부는 저 돌파 캐릭터로 구성해도 클리어가 쉽습니다.
축복은 아끼지 말고 계속 캐릭터를 추가하거나 축복 레벨을 올리면 대부분 마지막 10막에서 버프를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초반부에 계속 레벨업을 해주면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10막에서 제경우 라이덴, 호두, 리니, 콜레이를 썼는데 흔히 이야기하는 딜찍누로 클리어하며 별을 획득했습니다.
10막까지 클리어하면 궤적 열쇠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번에 종려를 개방해 클리어했네요.
'현실 속 환상극'은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초반에 레벨이 낮은 캐릭터나 체험 캐릭터로 먼저 플레이하고 후반부에 축복을 활용해 조연을 빌리거나 본인이 잘 키운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게 플레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