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얇고 화면은 더 크게 갤럭시 Z 폴드6 슬림
삼성전자에서 기존 갤럭시 Z 폴드6 보다 더 얇은 갤럭시 Z 폴드6 '슬림' 버전을 이르면 내달 25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해외 매체를 통해 갤럭시 Z 폴드6 슬림에 대한 소문은 계속 나왔지만 공식적으로 언급이 없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슬림' 버전의 스마트폰을 따로 출시하게 됩니다.
이름 그대로 기존 갤럭시 Z 폴드6 보다 더 얇은 스마트폰으로 단 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S펜의 기능을 넣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 위에 0.3㎜ 안팎의 필름이 한 장 더 깔려야 하는데 두께를 줄이기 위해 S펜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알려진 내용을 보면 갤럭시 Z 폴드6 슬림(Galaxy Z Fold6 Slim)은 닫았을 때 두께가 10.8~11.5mm 정도로 예상되며 기존 갤럭시 Z 폴드6의 경우 12.1mm로 슬림 버전의 경우 최대 1.3mm 정도 두께가 얇아질 거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폴드6 슬림의 외부 화면 크기는 6.5인치, 내부 화면은 8인치로 두께는 얇아지고 기존 갤럭시 폴드6 보다 화면은 크졌습니다.
갤럭시 Z 폴드6 슬림의 경우 두께가 얇아지고 화면은 좀 더 늘어났지만 S펜을 지원하지 않으며 다른 기능은 갤럭시 Z 폴드6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갤럭시 Z 폴드6 슬림은 블랙 한 가지 컬러로 출시하며 출고가는 280만 원 안팎으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알려진 출시가를 보면 기존 갤럭시 Z 폴드6의 가격과 비교해 두께를 1mm 이상 줄이는데 소비자 비용은 50만 원 정도 추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