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한반도의 하트섬 이건희회장의 모개도. 본문

blah blah

한반도의 하트섬 이건희회장의 모개도.

츤데레 Raycat 2009.06.03 11:06
경매정보지에 조금 재미있는 기사가 있길래 한번 지도 검색을 해보게 되었다. 기사의 대략적인 내용은 전라남도 여수시를 주목하라는 정보인데 현재 여수시는 2012년 세게엑스포라는 국가적 행사가 준비중이다. 그리고 뒤이어 현재 재벌가의 총수들이 이 여수시 주변일대에 상당한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기사내용 삼성, 현대, GS그룹, 그리고 통일교재단등 엑스포 사업에 참여와 지역 주변개발 SOC사업 참여를 위해 상당한 지분들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관광단지로 개발중이다라는 내용이다.

기사중에서도 유독 눈에 들어오는건 삼성의 이건희회장이 2006년경에 매입했다는 모개도라는 무인도이다. 아무것도 없는 무인도이지만 한반도에서 공중에서 보면 유일하게 모양이 하트로 나오는 하트섬이라고 한다. 어떤목적으로 구입을 했는지는 알수없으나 연안 임야의 명당이라 불리는 부지를 매입하면서 같이 매입했다고 하는데 이건희회장의 묏자리이거나 별장자리일수도 있다는 추측성 이야기만 있다고 한다. 이건희 회장은 모개도외에 모개도 인근 연안의 주변 임야를 상당수 매입했다. 섬이 어떻게 생겼나 호기심반 지도검색을 했으나 검색에 안나온다. 사람없는 무인도라 안되는것인가 ???

모개도와 비슷하게 유명한 근처섬인 복개도로 검색 복개도는 탤런트 최불암씨의 소유였다가 다시 되팔았다고 한다. 복개도는 만조가 되면 섬이 되었다가 썰물 때면 육지인 장척마을과 다시 연결되는 이른바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섬. 이곳 역시 '일몰'이 장관으로, 복개도와 모개도 사이의 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일몰 광경을 구경하기 위해 매년 연말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주변 광장은 '해넘이 관광지'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이 섬들 주변엔 각종 패류가 풍성하고, 낙지도 유명하다.
참고로 저쪽은 모두 개발제한구역이라 2006년도에 3.3m당 2~4만원선이었다고 한다.
헌데 2섬다 모두 지명으로 검색이 안된다. 결국 인근 주변땅 임야 매입지에서 마우스를 움직여서 바다를 한번 훑어보니 아래와 같이 두개의 섬이 보인다. 왼쪽구석에 보이는 하트모양의 섬이 눈에 띈다.

한쪽구석에 연안에서 많이 떨어져 있지않은 조그맣게 보이는 하트모양의 섬이 보인다.
위쪽에 보이는 섬이 복개도 아래쪽에 하트섬이라는 모개도 좀더 확대를 해봤다.
다음 스카이뷰로 보니 좀 그럴싸하게 하트 모양이 나온다.
그다지 큰 볼거리는 없는 그냥 무인도인듯 하다. 저 일대가 모두 개발 제한 구역인지라 현재까지는 그냥 방치상태 ???
앞으로 저 지역은 어떻게 변할지 살짝 궁금해진다. 2012년 여수시 세계엑스포가 열리게 되면 관광단지 개발로 어느정도 개발 제한은 어느정도 풀리게 될것이라 예상해본다. 그때쯤이면 저 섬의 용도를 알수 있을라나 ? 지도는 또 어떻게 변화가 될까.
헌데 저런섬은 어떻게 찾아내서 사고 파는것인지 한편으론 대단하다는 생각도 든다.

신고
3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