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로모그라피 로모필름 사용기.

2009/03/20 10:57





얼마전 삼성사에 들렀다가 3롤 1팩으로 파는걸 뜯어놓은게 있어 테스트할겸 하나 사온 로모필름 , 제조사는 이탈리아 설명에 보면 로모카메라를 위해 만들었다는 필름인데 토이카메라용 필름치곤 가격이 조금 쎄다.
1롤에 4700원정도로 로모필름의 가격은 내가 좋아하는 kodak potra vc/nc보다 조금 싼편 로모카메라는 처음에 러시아에서 만든건데 어쩌다 이태리에서 로모카메라를 위한 필름이 나왔을까 하면서 생각하다 다른 일반 필름보다 가격이 높아  이 필름에 대한 결과물을 찾아 보기가 힘들어 그냥 직접 테스트해볼겸 한롤 구매... 요즘 같은 디지털시대에 이 아날로그시대의 유물은 신제품이 잘 안나오는지라 일반 결과물을 보기가 힘들어 어쨌든 호기심반으로 직접 테스트 해봤습니다.

현상과 스캔은 그냥 FDI에서 했고 resize만 했는데... 전체적으로 입자가 거칠고 색은 좀 바래진다는 느낌이 드네요.












개인적으론 그냥 가격대비 POTRA 유통기한 지난필름을 넣어서 사용하는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이네요. 입자도 POTRA가 더 고운편이고 이건 좀 거친듯한 느낌이 들고 가격이 토이카메라에 넣어서 사용하긴엔 만족도가 일단  가격 차이는 있지만 POTRA보다 못하다는 느낌. 컬러 네거티브 필름이고 ISO 100,400,800으로 나오는데 특이한 색상의 레드스케일이란 필름이 또 따로 있습니다. 레드스케일은 샘플을 보니 사진이 전체적으로 빛바랜 주황빛이라고 해야 그런 따뜻한 느낌을 주는편이더군요.

필름도매상인 종로 삼성사는 이제 폐업을 해서 장사를 안합니다.


아래는 페이스북 댓글 서비스 입니다. 페이스북 이용하시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글 처음으로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