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aycat : Photo and Story

KT 패밀리박스와 Y데이터박스의 차이는? 본문

Tech/mobile life

KT 패밀리박스와 Y데이터박스의 차이는?

Raycat 2018.05.29 00:51


KT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멤버십 포인트 그리고 요금제에 따라 매월 1일 초기화 되는 모바일 데이터가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면 멤버십 포인트가 모자라거나 혹은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주위의 다른 사람과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나눠쓸 수 있는 서비스가 패밀리박스와 Y데이터박스 입니다. 


패밀리박스는 기존에 있었던 서비스지만 Y데이터 박스는 올해 처음 시작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요금 결합 가족끼리는 패밀리 박스.



패밀리 박스는 이름 그대로 요금 결합 가족끼리 함께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서로 공유하고 나눠 쓸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KT 패밀리 박스KT 패밀리박스 서비스


KT 결합상품 가입자면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패밀리박스 앱을 다운받아 우선 본인이 가입후 다른 가족을 초대하면 됩니다. 물론 가족도 kt 무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패밀리 박스 가입 절차는 아주 간단한데 앱에서 자기 스마트폰 번호를 입력후 인증을 받으면 끝입니다.


먼저 패밀리박스에 가입후 다른 가족을 초대하면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패밀리 박스 서비스kt 패밀리 박스 서비스 접속



패밀리박스는 지금 저도 사용중인 서비스로 어머니와 함께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평소 데이터가 모자랄때도 있고 멤버십 포인트는 연말이 되면 모자라는데 어머니의 경우 사용량이 많지않다 보니 제가 늘 기부를 받고 있습니다.


패밀리박스는 가족끼리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하는 서비스로 가족 모두 패밀리박스 앱을 설치후 패밀리박스 앱을 실행 데이터박스에 데이터를 담고 포인트박스에 포인트를 담아 두면 다른 가족이 앱을 통해 접속해 담겨져 있는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꺼내 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말에 아빠는 데이터가 남지만 자년가 데이터가 부족할 경우 패밀리박스 앱으로 데이터 박스에 넣어두면 자녀가 접속해 데이터 혹은 멤버십 포인트를 꺼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T 패밀리박스 이벤트



패밀리박스 이벤트 : 현재 패밀리박스의 경우 가정의 달 5월이라 신규회원 및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가족들이 함께 나들이 할 수 있는 워터파크와 전시회 티켓을 추첨을 통해 나눠주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번 응모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벤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패밀리박스 이벤트 바로가기.



친구 혹은 지인과 함께 데이터를 나누고 싶을땐 Y데이터박스.


패밀리박스의 경우 가족끼리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지만 Y데이터박스의 경우 KT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친구 혹은 지인들과 함께 데이터만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단 만 18세 미만이거나 청소년 요금제 사용장의 경우 데이터를 줄 수 없으며 데이터를 받기만 가능합니다.


Y데이터박스는 데이터만 공유 할 수 있으며 가족이 아닌 불특정 다수와 함께 자신이 가진 남는 데이터를 타인에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KT Y데이터박스KT Y데이터박스 이벤트



참고로 현재 이벤트중이라 Y데이터박스에 가입하면 가입축하 데이터 500MB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 미리 가입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KT Y데이터박스KT Y데이터박스 접속화면



Y데이터박스의 경우 가족결합이 아니라도 주소록에 저장된 지인이라면 함께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단 사용자가 모두 Y데이터박스에 가입해 있어야 합니다. 주소록에 저장된 지인이라도 Y데이터박스 서비스 가입자가 아니면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가입은 따로 비용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 본인인증만 받으면 바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KT Y데이터박스 서비스KT Y데이터박스 서비스



KT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지인중 Y데이터박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면 가입친구 목록에 나오는 주소록의 지인과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KT Y데이터박스 서비스KT Y데이터박스로 데이터 공유하기



한번에 보낼 수 있는 데이터는 1GB이며 데이터를 보내는 방법은 Y데이터박스에 가입한 친구에게 선물하기로 보내 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선물 받은 쪽은 Y데이터박스 앱을 실행 접속후 데이터를 꺼내가면 됩니다.


선물 받은 데이터는 익월 말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Y데이터 박스 장기혜택쿠폰, 데이터 룰렛Y데이터 박스 장기혜택쿠폰, 데이터 룰렛



그리고 Y데이터 박스의 경우 KT 모바일 서비스 가입자면 해당이 되면 장기혜택쿠폰으로 데이터를 충전 할 수 있으며 데이터 룰렛을 이용해 부족한 데이터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 룰렛의 경우 추첨을 통해 충전되며 멤버십 포인트 1800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Y데이터박스 서비스데이터 선물하기와 데이턱



데이터 나눔을 통해 월 2000MB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다음달 말일까지 데이터를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데이턱 기능을 활용하면 특정인 지정없이 최대 10명에게 100MB씩 최대 회당 1000MB를 나눠 줄 수 있습니다.



패밀리박스와 Y데이터박스의 차이

 

패밀리박스와 Y데이터박스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패밀리 박스의 경우 가족간에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 할 수 있으며 Y데이터박스의 경우 멤버십 포인트는 공유 할 수 없습니다.

패밀리박스는 가족간에 공유하는 앱이라면 Y데이터박스는 한번에 10명까지 연락처에 있는 Y데이터박스 서비스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두 서비스 모두 가입해 사용할 수 있으며 Y데이터박스의 경우 만 18세 미만은 데이터 받기만 가능합니다.



Y데이터박스는 올해 처음 만들어진 서비스로 현재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지금 가입하면 500MB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1000MB를 나누면 KT 멤버십 포인트 3000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중 입니다. 현재 이벤트 진행중이니 가입해서 데이터도 받고 지인들과 데이터를 한번 선물 해보면 어떨까요?

자세한 이벤트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KT Y데이터박스 이벤트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