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단 300대만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 본문

Tech/스마트폰

단 300대만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

츤데레 Raycat 2017.12.07 22:52

시그니처 LG 프리미엄 가전 시리즈의 브랜드로 유명한데 LG 전자에서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SIGNATURE’의 품격을 계승한 첫 번째 스마트폰 ‘LG SIGNATURE Edition’(시그니처 에디션)을 공개 했습니다.


LG 전자는 꽤 오래전에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프라다폰과 스마트워치 프라다 링크를 선보였던적은 있지만 이번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단 300대만 출시 합니다. 수량이 상당히 적은편이라 희소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디자인은 LG V30을 기본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디션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출시 될 예정이며 디자인은 얼핏봐도 V30을 닮았지만 크기나 소재는 LG V30과 차이가 있습니다.

심플한 느낌에 정제된 간결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LG 시그니처 에디션 후면


제품 후면은 주로 명품 시계에서 활용되는 소재인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Zirconium Ceramic)을 적용해 오래 쓰더라도 처음 그대로의 유지합니다. 

지르코늄은 마모와 부식에 강한 금속으로 독성이 없고 인체 친화도도 높으며 이 소재는 공정이 복잡하고 제작 과정이 까다롭지만 시간이 지나도 긁힘이나 흠집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후면에 ‘LG SIGNATURE EDITION’ 이란 글자가 눈에 띕니다. 그럼 스펙을 한번 살펴 볼까요???



--- LG 시그니처 에디션 ---


크기 : 151.7mm X 75.4mm X 7.6 , 무게 : 189g

AP : Qualcomm Snapdragon™ 835 Mobile Platform

디스플레이 : 6.0” QHD+ 18:9 화면비 올레드 풀비전(OLED FullVision) 디스플레이(2880 x 1440 / 538ppi)

메모리 : 6GB LPDDR4x RAM / 256GB UFS 2.1 ROM / MicroSD(up to 2TB)

카메라 : 후면 : 1600만 화소 일반각(F1.6 / 71°),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 1300만 화소 광각(F1.9 / 120°)

             전면 : 500만 화소 광각 (F2.2 / 90°)

배터리 : 일체형 3300mAh

OS : 안드로이드 8.0.0 

네트워크 : LTE-A 4 Band CA,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5.0 BLE / NFC /

                USB Type-C 2.0 (3.1 호환)

색상 블랙 / 화이트

기타 : IP68 방수방진(Water/Dust Resistant) / 32-bit Hi-Fi Quad DAC / HDR10 / 구글 데이드림 / 구글 어시스턴트 / UX 6.0+ /음성 인식 / 얼굴 인식 / 지문 인식/ Qualcomm Quick Charge™ 3.0 Technology / 고속 무선 충전 / LG페이

 


그리고 기본 제공 이어폰은 오디오 명가 뱅앤올룹슨이 튜닝한 B&O 유선 이어폰과 함께 B&O 블루투스 이어폰 ‘H5’도 함께 제공할 예정입니다.


디스플레이도 더 커지고 스펙을 보면 LG V30과 차이가 있는데 메모리가 늘어났으며 기본 저장공간도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늘어났는데 현재 200만원대를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X 보다 더 비싼 스마트폰이 되는셈 입니다.

LG 전자는 시그니처 에디션만의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또한 고객이 원하면 제품 후면에 고객의 이름을 레이저로 새겨주는 인그레이빙(Engraving)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단 하나뿐인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습니다.



LG 초프리미엄 가전 시그니처 시리즈



시그니처란 가전 시리즈는 저도 실제 봤지만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누구나 쉽게 가질수 없는 고가의 가전 제품으로 그 매력을 보여주며 성공한 초프리미엄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다른 가전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으로 시그니처만 브랜드의 예술적인 느낌과 영감을 주며 프리미엄 가전 제품의 이미지를 만드는데 성공 했다고 봅니다. 


시그니처 에디션은 대량 생산이 아닌 300대 한정 생산되는 제품이라 희소성과 함께 판매 보다는 시그니처라는 상징성을 가지기 위한 스마트폰이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에서 시그니처라 물음표가 그려지는데 과연 시그니처 에디션으로 가전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