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LG 워치 스포츠, 워치 스타일 비교 어떤 스마트워치가 내게 맞을까? 본문

Tech/스마트워치

LG 워치 스포츠, 워치 스타일 비교 어떤 스마트워치가 내게 맞을까?

츤데레 Raycat 2017.04.18 07:00


LG전자에서 올 상반기 2종류의 스마트워치를 출시 했습니다.

하나는 LG 워치 스포츠 다른 하나는 LG 워치 스타일로 두 스마트워치를 같이 사용하며 서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두 스마트 워치의 가장 큰 차이는 디자인 그리고 워치 스포츠의 경우 모바일 통신을 지원해 유심을 내장하고 있으며 워치 스타일의 경우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셀룰러 통신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좌 : LG 워치 스타일, 우 : 워치 스포츠


디자인으로 보면 워치 스포츠는 남성적으로 느껴지며 워치 스타일은 여성적으로 느껴집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워치 스타일이 로즈골드 컬러라 좀 더 여성적으로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워치 스타일은 가볍고 슬림합니다.



충전기도 차이가 있는데 워치 스포츠의 경우 크래들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식이며 워치 스타일은 케이블 일체형 충전기로 둘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지만 휴대성은 워치 스타일이 더 좋은편 입니다.

배터리 용량의 차이는 있지만 충전속도는 둘다 비슷하며 배터리 사용 시간은 비슷합니다. 워치 스타일이나 워치 스포츠나 하루 조금 더 사용할 수 있는데 배터리는 매일 충전해줘야 합니다.



 

워치 스타일의 경우 휠 버튼 하나만 있지만 워치 스포츠는 휠 버튼외 기능키가 2개 따로 있어 하나는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하나는 기본으로 피트니스 기능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손목에 차고 다니기에 워치 스타일이 슬림하고 가벼워 좀 더 시계에 가까우며 편합니다. 워치 스타일과 워치 스포츠는 두께가 꽤 차이 납니다.



워치 스포츠가 두꺼워진 이유는 워치 스타일에 없는 유심, 심박계, NFC 센서, GPS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LG 워치 스포츠의 경우 유심을 내장하고 있어 통신사 웨어러블 서비스에 가입해 번호를 부여 받아 실제 하나의 단말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착신전환 및 전화받기와 걸기 문자 보내기까지 스마트폰 없이 독립적인 기능을 수행하며 구글 플레이에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며 앱을 설치하거나 즐길 수 있습니다.



워치 스타일은 스타일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타일을 중시하는 즉 패션 아이템이라 할 수 있으며 스트랩을 교체해 사용할 수 있지만 워치 스포츠의 경우 스트랩 교체는 불가능 합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조금 차이 나지만 같은 안드로이드 웨어 2.0 OS를 탑재 했지만 LG 워치 스타일의 경우 셀룰러 통신을 지원하지 않아 대부분의 기능은 스마트폰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기본 메뉴는 두 스마트 워치 동일 하지만 모바일 통신을 사용하느냐의 차이가 있지만 워치 스포츠는 하나의 디바이스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워치 스타일의 경우 이전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 워치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 종속되어 그 기능을 수행 합니다.

단 워치 스포츠의 경우 통신사 웨어러블 서비스에 가입해야 그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유심을 사용하지 않으면 워치 스타일과 그 기능은 똑같습니다.



두 스마트 워치 모두 안드로이드, ios 지원하고 있으며 2기기를 한번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기기를 하나의 스마트폰에 동시에 연결하면 알림의 경우 두기기 모두 알림이 오며 설정은 각각 선택해 설정해줘야  합니다.


LG 워치 스포츠, LG 워치 스타일 어떤것이 내게 맞을까?


- 아웃도어 활동이 많으며 피트니스 기능이 중요하면 심박계와 자체 GPS가 있어 좀 더 정밀한 측정이 가능한 LG 워치 스포츠 

- 다양한 스트랩으로 패션 아이템으로 시계를 활용하고 싶다면 LG 워치 스타일

- 남들이 모르는 세컨 전화가 필요 하다면 LG 워치 스포츠(KT 원넘버 서비스로 착신전환도 가능함)

- 업무가 끝난 후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다니기 귀찮다면 LG 워치 스포츠

- 늘 스마트폰을 끼고 살고 있다면 LG 워치 스타일


LG 워치 스포츠는 셀룰러 통신을 활용해 독립적으로 스마트폰 없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워치 스타일의 경우는 스마트폰이 없다면 시계로도 제대로 사용하기 힘듭니다. 기능상으로 두 스마트 워치는 실제 차이가 없지만 모바일 통신을 이용할 수 있냐와 없냐의 차이가 가장 크며 워치 스포츠의 경우 모바일 통신을 사용해 해외에서 사용할 경우 데이터 차단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탑재하며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한 스마트 워치는 스마트폰 없이 와이파이에 접속해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지만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없다면 유심이 없는 워치 스타일은 무용지물이지만 워치 스포츠의 경우 유심을 사용해 스마트폰이 없어도 네트워크에 접속해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