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는 액션캠의 대명사라 할 수 있죠. 액션캠의 시초이기도 하며 웨어러블 카메라의 표준을 세우기도 하면서 액션캠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지만 지금은 꽤 많은 업체들이 액션캠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중에 소니도 액션캠에 빠르게 진입한 업체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고프로3를 사용하다 이번에 처음으로 손떨방 때문에 액션캠을 소니 FDR-X3000으로 바꾸면서 액세서리의 호환성 문제가 있더군요. 액션캠은 액세서리 추가 구입 비용도 만만치 않기에 고프로에 사용하는 액세서리를 소니 액션캠에 사용하기 하기 위해 찾아보니 어댑터만 하나 있으면 해결이 됩니다.



소니 액션캠 고프로 호환 어댑터



소니액션캠을 고프로 액세서리에 연결해 주는 어댑터는 온라인 마켓에서 3000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소니 FDR-X3000에 고프로 어댑터를 장착.



모자에 부착한 액션캠



모자에 부착한 액션캠



고프로용 모자클립에 부착해서 사용하면 이런 형태가 됩니다. FDR-X3000이 고프로 보다 조금 더 큰편인데 거기에 렌즈 보호용 MC프로텍트를 끼웠더니 더 크게 보이네요.



3way 삼각대에 FDR-X3000 부착



고프로 3way 셀카봉에 장착한 모습.



더스트랩에 액션캠 부착



그리고 고프로 액세서리중 가장 많이 활용하는 더스트랩에 장착한 모양 입니다.



FDR-X3000에 더스트랩 손목에 부착



고프로 더스트랩은 손목, 손등, 허벅지 혹은 배낭등에 부착할 수 있는 액세서리로 호환성이 괜찮습니다.

더스트랩에 FDR-X3000을 부착하면 고프로 보다 좀 큰편이고 고프로에 장착 했을때 보다 앞으로 조금 더 튀어 나옵니다. 큰 불편함은 없어 어댑터 하나만 있으면 고프로 액세서리에 소니 FDR-X3000을 장착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에서 소니 액셔캠으로 전향한 이유중 하나가 액세서리의 호환성 그리고 이번에 고프로5의 경우 배터리가 바껴서 기존에 사용하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광학식 손떨방이 적용된 FDR-X3000으로 기변을 했는데 꽤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액션캠 자체가 몸에 부착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웨어러블 카메라인지라 액세서리도 구입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어댑터를 사용하면 이렇게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