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아이폰7 플러스 블랙 후기 KT 사전예약 방법과 구매 혜택 본문

Tech/스마트폰

아이폰7 플러스 블랙 후기 KT 사전예약 방법과 구매 혜택

츤데레 Raycat 2016.10.13 18:15


아이폰7 플러스를 미국에서 배송 시켜 이제 사용한지 10여일이 지났네요. 

10일 동안 사용하면서 장단점과 후기를 남겨봅니다. 우선 이번 아이폰은 골드, 실버, 로즈골드, 블랙, 제트블랙으로 출시 됩니다. 국내도 5가지 컬러 모두 출시되며 이중 제트블랙 컬러는 128GB, 256GB로만 출시 됩니다.


컬러가 고민 되실것 같은데 해외에서 가장 인기있는 컬러는 이번에 새로 선보인 블랙과 제트블랙 컬러 였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늘 컬러 때문에 고민하는데 주로 새로 나오는 컬러를 선택하는 편이라 이번에는 블랙을 선택 했습니다.






제트블랙은 공기만 스쳐도 흠집이 난다는 이야기가 있어 주저없이 선택한 블랙






매트블랙 무광의 느낌은 햇빛에서 보면 이런 느낌을 줍니다. 이번 아이폰7 디자인은 아이폰6에서 후면의 절연띠가 없어지고 이어폰잭 3.5mm 이어폰잭도 없어졌으며 큰 변화는 없지만 디자인을 정리하고 좀 더 슬림해졌으며 방수/방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의 경우 후면에 듀얼카메라가 있습니다. 광각과 망원 2개의 렌즈를 가지고 있으며 인물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아직 인물 사진은 베타 버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에 대한 것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또하나 달라진 것이 있다면 홈버튼 입니다. 탭틱엔진을 가진 홈터치는 진동으로 동작하며 버튼과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이건 직접 만져봐야 느낄수 있는데 버튼이라기 보다 홈터치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홈터치의 진동 감도는 처음 설정시 선택할 수 있으며 나중에 바꿀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좀 불편한 부분인데 3.5mm 이어폰잭이 없어지면서 기존 이어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이트닝 번들 이어폰이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고 라이트닝 -> 3.5mm 변환 케이블이 있긴하나 거추장스럽고 불편해서 블루투스 헤드셋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건 왠지 애플이 에어팟을 팔기 위해 일부러 이렇게 만든게 아닌가 하는 느낌도 있지만 이어폰잭을 없애 방수 성능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무선으로 연결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아이폰7 플러스의 스펙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스펙.


AP : A10 Fusion 칩(64비트 아키텍처)

크기와 무게 : 158.2mm * 77.9mm * 7.9mm, 188g

디스플레이 : 5.5인치 IPS, 1920 * 1080 (401ppi)

메모리 : 3GB RAM, 저장공간 32GB, 128GB, 256GB (제트블랙은 128/256만 선택 가능)

카메라 : 후면 - 1200만 화소, 광각(f1.8)과 망원(f2.8) (광학 2배줌, 디지털 10배줌), 광학 손떨림 방지 OIS 적용

             전면 - 700만 화소 f2.2 조리개

OS : ios 10

기타 : 카메라 모드에서 인물 사진 추가, IP67등급의 방수/방진



아이폰7 플러스 장단점.


미려한 디자인 변화는 많이 없지만 깔끔하게 잘 다듬어 놓았다고 생각함. 새로운 컬러는 의외로 꽤 매력적인 느낌을 주며 아이폰7 플러스의 경우 좀 크긴 큽니다. 한손 조작이 어렵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한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망원렌즈와 인물 사진 모드 현재 베타버전만 사용 가능함.

이어폰잭이 없어지므로 기존 이어폰을 사용하기 힘들며 변환 케이블을 이용해야 하는데 거추장 스러움.

바뀐 진동 방식의 탭틱 홈 터치는 적응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네요.

안드로이드와 다른 ios 만의 매력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군요.



아이폰7 플러스 언박싱과 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 하세요.





14일 부터 예약 KT 사전 예약 방법과 혜택.






현재 미국에서 가져온 언락폰을 KT로 개통해 사용중인데  14일 사전 예약 정보와 혜택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이제 내일 이네요.






온라인으로 예약한다면 첫번째 KT 고객이라면 우선 kt 고객센터 앱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변고객 전용 문자 접수가 있습니다. ##6767 을 입력해 지금 사용하는 폰에서 바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 두개를 붙여야 합니다. 마지막은 올레샵 사이트를 통한 예약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전국 KT매장에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1차 예약 초기 물량이 아직 어느정도인지 알 수 없지만 온라인으로 하는게 편하겠죠.







현대 카드 이용자면 프리미엄 슈퍼할부카드를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KT 멤버십 포인트로 할부원금 5% 할인도 가능합니다.

사용하던 폰을 반납하면서 받는 추가할인도 있습니다.


요금제의 경우 전 LTE 선택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연령 제한이 있는 Y24와 Y틴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를 좀 더 늘려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예약가입자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10월말까지 개통을 유지하면 MMS로 악세사리를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7이냐 아이폰7 플러스냐를 놓고 고민하는 분들은 아래 리뷰를 참고 하시고 10월 14일 구매 예약시 참고하세요.



[Tech/스마트폰] - 아이폰7 플러스 미리 만나는 인물사진 모드


[Tech/스마트폰] - 검정 슈트 입은 아이폰7 플러스 매트블랙 개봉기


[Tech/스마트폰] - 아이폰7, 7 플러스 달라진 부분과 가격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