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밴드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운동량을 측정하는 웨어러블 기기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꽤 많은 종류가 출시되고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법도 간편한 띵스 스마트밴드를 소개합니다. 요즘 시계 대신 스마트워치나 스마트 밴드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 종류도 많고 가격도 좀 천차만별이기도 합니다.









띵스 스마트밴드의 주요 기능은 만보기, 칼로리 소모 측정, 알람, 푸시알림, 수면분석, 발신자 번호알림이 있으며 IP65등급의 방수가 적용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띵스 스마트밴드, 사용 설명서만 있습니다. 밴드의 컬러는 블랙, 블루, 레드 3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usb 충전 방식을 사용하며 oled 터치 디스플레이로 시간, 배터리, 발걸음 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아주 오래갑니다. 한번 완전충전으로 10일 가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띵스 스마트밴드 스펙.


사이즈 : 46 x 18.7 x 7.9mm

디스플레이 : 0.91인치 OLED, 터치식

밴드 : 사이즈 조절 가능, 친환경 TPU재질

재질 : Zn합금(홀더), PC(본체)

충전방식 : 표준USB

방수방진 : IP65

배터리 : 75mA 폴리머 배터리, 대기시간 10~15일

연동 : iOS7이상, 안드로이드4.3이상, 블루투스4.0이상

가격 : 29,900원(온라인 쇼핑몰 민팅 기준)






띵스 스마트 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우선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zeroner health라는 앱을 설치해야 띵스 스마트 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띵스 스마트 밴드를 연결하니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어 바로 업데이트 해줍니다.






스마트폰에 연동 되었을 때 oled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정보는 발걸음, 푸시알림, 전화번호등을 표시해 줍니다. 화면을 스와이프 해서 설정을 바꾸거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띵스 스마트밴드는 운동 종류에 따라 설정이 가능한 스포츠모드가 있는데 뛰기/걷기, 팔굽혀펴기, 줄넘기, 윗몸일으키기 그리고 농구 등등의 운동을 설정이 가능합니다. 운동아이콘를 터치해서 종목을 선택하고 진동이 울릴 때까지 길게 누르면 설정이 바뀌게 됩니다.



 




띵스 스마트 밴드와 스마트폰은 zeroner health라는 앱을 통해 연결되어 정보가 연동 됩니다.

앱 사용법은 간단하며 사용자가 설정하는 것은 사용자의 신체 정보와 하루의 운동량 목표치만 설정하면 됩니다. 그후 띵스 스마트 밴드를 착용하고 움직이면 데이터가 스마트폰에 기록 됩니다.







평상시에 손목에 차고 다니면 계속 데이터가 기록되니 정보를 확인해 보면 됩니다. 운동의 종류도 윗몸 일으키기 측정, 달리기 측정, 도보 측정등 사용자 설정이 있습니다. 띵스 스마트 밴드는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간단한 사용법 그리고 저렴한 가격은 장점이라 생각되며 연결이 끊어지면 다시 연결이 되어야 하는데 자동연결이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 포스트의 기기는 리뷰를 위해 제공받아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Tech/스마트워치] - LG 어베인 일상에서 활용하기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