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아이튠즈 없이 윈도우에서 iDivice 데이터 공유를 이지비 본문

Tech/PC,하드웨어

아이튠즈 없이 윈도우에서 iDivice 데이터 공유를 이지비

츤데레 Raycat 2016.07.01 18:13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사용하면 PC나 맥과 연결시 필수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아이튠즈가 있습니다.

기기와 데이터 동기화부터  데이터 카피 백업등의 용도로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아이튠즈 없이도 pc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복사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 easybee 입니다.

얼마전 맥용을 잠시 소개 했는데 윈도우즈용 이지비가 바로 출시 되었습니다.





이지비 설치파일은 홈페이지에서 각각 맥용과 윈도우용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쉽게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설치후 PC와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을 연결해주면 이지비는 자동으로 실행되 윈도우 탐색기에서 외장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듯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가 윈도우용은 좀 느리고 간단한 데이터를 옮길때 사용하기 번거로울때가 많아 클라우드 서비스등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지비의 경우 간단하게 usb 케이블로  연결 그다음은 윈도우 탐색기로 원하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단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연결시 위 화면과 같은 팝업창이 나오는데 신뢰를 터치해줘야 PC에 연겨된 아이폰이나 아피패드에 정상적으로 연결 됩니다.





이지비는 설정에서 automount를 체크해 두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연결시 자동으로 인식하지만 연결시 매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신뢰를 터치해줘야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좀 번거롭게 느껴지더군요.


애플 아이패드 연결하면 윈도우 탐색기에 저렇게 휴대용 외부저장장치로 윈도우에서 아이패드가 나타납니다.


이지비에서 아이패드의 3개 폴더가 보입니다. 맥용과 마찬가지로 apps, media, storage로 apps는 앱 데이터가 media의 경우 사진, 동영상, 음성메모와 같은 멀티미디어 데이터가 있으며 storage는 저장소로 이 폴더들을 윈도우탐색기로 열어서 윈도우 폴더를 사용하듯 똑같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apps 폴더를 열어보면 앱 데이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엔탈뷰어 같은 경우 만화책을 열어보는 뷰어인데 폴더를 열어 데이터를 옮겨주면 됩니다. 기존에 아이튠즈를 통해 데이터를 옮기던 번거로운 작업을 간단하게 끝낼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입니다.



▲ 이지비 주요 기능.


윈도우에서 파일탐색기로 마치 외장하드를 사용하듯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데이터를 PC와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인거 같습니다. 윈도우용 아이튠즈가 불편해서 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 했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있는 음성메모, 사진, 영상등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미리보기나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애플 디바이스와 호환성 때문에 아이튠즈외에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연결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데이터를 교환하거나 공유하는 맥과 비교해 거의 전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지비의 경우 이름처럼 사용법도 쉽고 아이튠즈 없이도 꽤 편하게 디바이스에 담겨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음을 느꼈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한번씩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무료로 배포중이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르로해 사용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easybee 홈페이지 : http://www.easynlight.com/easybee/


[Tech/Macbook] - 이지비 아이튠즈 없이 쉽게 맥과 데이터 공유하기


신고


Tag
, , , , , , , ,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