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올레 아이나비 후기 실시간 교통정보와 빅데이터를 활용하다 본문

Tech/mobile life

올레 아이나비 후기 실시간 교통정보와 빅데이터를 활용하다

츤데레 Raycat 2016.02.27 06:30


아마 스마트폰이 점차 확대되며 사라져버린 디바이스가 있다면 mp3 플레이어 그리고 지금 점점 사라져가는 기기는 네비게이션 입니다.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에 자리 잡으며 여러가지 기기들을 통합하고 있는데 네비게이션의 대명사 아이나비가 통신사 kt와 LG유플러스와 함께 협업해 모바일용 아이나비 새버젼이 나왔습니다. 아이나비의 빅데이터와  통신사 실시간 교통정보를 함께 활용한 네비게이션 입니다.


아이나비 빅데이터와 통신사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한 네비게이션 올레 아이나비.


올레 아이나비의 가장 큰 특징은 통신사(kt,LGU+)의 실시간 교통정보와 15년간 축적된 아이나비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네비게이션이라는 부분이 가장 큰 특징으로 그 두가지를 활용해 가장 최적의 교통정보를 뽑아 안내해 준다는 점입니다. 


올레아이나비 구글플레이 캡쳐


KT이용자는 올래마켓을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아직 앱스토어에는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 혹은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 아이나비는 통신사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형 아이나비 프로 플러스


지금은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한때 국내 네비게이션의 대명사이기도 했던 아이나비 플러스 네비게이션 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점차 뒤로 밀려난 기기인데 아이나비는 국내 네비게이션 1위 업체 팅크웨어가 만든 네비게이션이라 예전부터 꽤 신뢰도가 높았던 네비게이션이기도 합니다.


올레 아이나비 지도 설정모드


교통정보, HUD가 지원되며 현재 블랙박스는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용팁에 블랙박스를 켜라고 나와서 확인해 봤는데 블랙박스는 아직 지원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지도모드 설정은 스트리밍과 지도 데이터 다운 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스트리밍의 경우 실시간으로 지도 데이터를 전송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데이터가 차감되니 참고하세요.


올레 아이나비 가로모드



올레 아이나비 세로모드


지도보기 가로모드와 세로모드인데 전 네비게이션을 사용할때 주로 가로모드를 좀 많이 사용하는편 입니다.

차 주행시 지도화면은 딱 필요한 것만 보여줘 지도가 깨끗하게 보이는 편 입니다. 아마 저처럼 아이나비 2D 지도를 원래 사용했던 분이라면 뭐 꽤 익숙한 화면이 될수도 있겠네요.



주변검색 메뉴는 기존 다른 네비게이션과 비슷하며 주유소나 충전소의 경우 검색에서 최저가를 찾아주며 주변 주유소나 충전소는 가격 정보가 함께 제공 됩니다.


 

네비게이션의 주목적이 길찾기인데 올레 아이나비의 경우 통신사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한 실시간 데이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로를 사용자가 직접 도로를 선택해 만들 수 있습니다. 잘 알고 있는 길의 경우 직접 만든 경로와 네비게이션을 한번 비교해봐도 좋을거 같습니다. 무료도로와 최적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UI/UX는 상당히 심플하면 화면에 보이는 정보도 딱 필요한 부분만 보이는데 아마 저처럼 구형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을 사용한 사람이라면 지도 자체가 익숙한 느낌을 줍니다.



심플한 지도 보기 기능이나 UI/UX처럼 환경설정 메뉴 역시 네비게이션에 딱 필요한 부분들만 모아둔 느낌입니다. 간단하게 그냥 ON/OFF 기능만 제공하고 있어 일단 사용하기 쉽게쉽게 되어 있습니다.



주행중에 역시 경로는 붉은색으로 표시되며 경로를 벗어나면 다시 길을 탐색하는 시간은 꽤 빠르게 느껴집니다.

기존 아이나비 사용자라면 상당히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고 블랙박스 기능은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좀 다른 기능중 도로 진출 구간에서 운전자가 실제로 보는 장면을 사진 그대로 안내하는 ‘실사 사진 뷰’란 기능이 있는데 이건 지역에 따라 사진이 제공되는 곳이 아직 다른 듯 합니다.

지방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현재 제가 다니는 곳에서 실사 사진이 나오는 곳이 없더군요.

가상주행 모드와 전체경로 요약해 보기 기능이 없다는 부분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사용을 좀 더 많이 해보면 차이를 느끼겠지만 일단 현재까지 사용해 본 올레 아이나비의 느낌은 화면구성이나 기능은 깔끔 심플하다 정도가 되넸네요.


올레 아이나비 HUD

 ▲ 올레 아이나비 HUD 


그리고 올레 아이나비 출시 기념으로 아래와 같이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한번 다운 받아서 테스트 해보실 분은 이벤트 응모해서 선물도 받아가시면 좋겠죠.


올레 아이나비 이벤트.



응답하라 1988에 나온 두주인공의 동영상 공유하기로 해당 영상을 SNS 등으로 공유하면 매일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쏩니다.



아는 분들에게 올레 아이나비 다운로드 URL 공유하기로 주유상품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시면 아이나비 웹툰이 있는데 그걸 SNS로 공유하면 매일 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크림을 쏩니다.

이벤트 페이지 : http://event.olleh.com/event_ing/event_view.asp?uid=3313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