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MWC 2016 미리보는 스마트폰 대전 본문

Tech/스마트폰

MWC 2016 미리보는 스마트폰 대전

츤데레 Raycat 2016.02.12 06:30


MWC 2016을 앞두고 MWC에 공개될 IT 업체들의 주력 스마트폰이 하나씩 유출(?) 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LG, 화웨이, 샤오미까지 모두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MWC에서 공개할 예정 입니다. MWC에서 기다리고 있는 스마트폰중 기대작들을 모아 봤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모두 출시되는데 과연 이중에서 누가 웃을까요 ?


삼성 갤럭시 S7( GALAXY S7)

 


삼성은 너무 많은 정보가 이미 흘러 나왔는데 그러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그룹중에 맏형이라 아직까지 보여주지 않은 어떤것이 있을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어제도 실사진이 유출 되어 김이 많이 빠지긴 했지만 그만큼 자신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갤럭시 s7실버 렌더링

 ▲ 이미지 출처 : @evleaks


유출전문 Evan Blass가 실버컬러의 갤럭시 S7의 이미지를 트위터에 공개 했습니다.

갤럭시 S7의 디자인은 전작인 갤럭시 S6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갤럭시 S6의 디자인에 대한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변경되고 일부 사양이 바꼈습니다. PDVIE.COM에 이미 사양도 올라와 있더군요.


Model – Samsung Galaxy S7

Device Type – Android Smartphone

Chipset – Qualcomm Snapdragon 820 / Exynos 8890

Camera – 23 Megapixel With Dual LED Flash | 8 Megapixel Front camera

RAM – 4GB | ROM 32/64/128 GB and a micro sd card Support Up to 128GB for external Memory

Display – Screen size 5.1 inches

Battery – Non-Removable Li-Ion 4000 mAh battery

Sensors: Fingerprint, Retina Scanner (expected), Gyro, Accelerometer, Barometer, Proximity, Heart Rate

A fingerprint scanner (with Samsung Pay support)

Operating System: Android v6.0 Marshmallow with TouchWIZ UI

Samsung Galaxy S7 Smartphone Supports Quick Charge 3.0 Technology it can charge your 80 % of your device battery in 30 minutes.


두종류의 ap를 사용하며 외장 메모리 슬롯을 지원하는 부분이 눈에 들어오네요.


갤럭시 S7 목업

▲ 스페인 IT매체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 S7 목업 입니다.

연한 금색의 메탈바디에 측면이 곡면으로 마감된 갤럭시 S7 입니다.

갤럭시 S7의 경우 너무 많은 정보가 이미 공개되어 사실 기대감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김 빠진 콜라를 마시는 기분이랄까? 아니면 스페인에서 뭔가 또다른 깜짝쇼가 있을지 기다리는 중입니다.


LG G5

 


LG전자의 공식 계정을 통해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조금씩 정보를 오픈하고 있습니다. 

이미 G5의 경우 케이스가 먼저 아마존을 통해 공개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ux/ui와 관련된 부분인 퀵뷰케이스까지 공개 되었습니다.


LG G5  퀵뷰케이스

▲ LG G5 순정 퀵뷰케이스 반투명이며 케이스를 열지않고 터치가 가능해 보입니다.


LG  G5 케이스

▲ LG G5 케이스 베루스, 슈피겐, 디즈트로닉 (아마존 캡쳐)


LG전자의 경우 케이스가 먼저 공개 되었는데 아마존을 통해 다른 케이스들이 공개 되기도 했습니다. 디자인이 많이 변경 되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고유의 아이덴티티인 후면키가 없어지고 측면으로 옮겼습니다.


LG G5 벤치마크

▲ LG G5 Geekbench 화면캡쳐.


처음 유출시 램이 3GB였는데 램이 4GB로 바꼈네요. 스냅드래곤 820에 안드로이드 6.0.1로 벤치마크 점수가 괜찮은 듯 합니다. 디자인은 소재가 메탈로 바뀌며 많은 부분이 변경 되었습니다.

LG전자가 이번 MWC에서 깜짝쇼를 보여줄지 일단 기대는 해봅니다. 



중국의 잠룡 화웨이 P9

 


MWC에서 화웨이의 P9가 공개 될 예정인데 이것 역시 도면이 먼저 유출 되었습니다.


화웨이 P9


위 도면이 화웨이 P9가 맞다면 듀얼 후면카메라, 지문인식센서, 물리적 홈버튼 등이 적용 될거라 예상 됩니다.

QHD 디스플레이, 1.80GHz 클럭의 옥타 코어, 4GB 램,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적용 되었으며 듀얼카메라 부분은 LG V10의 전면카메라도 생각나게 하고 LG G5와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화웨이는 자체 개발한 AP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성능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해 지는 부분 입니다. Geekbench 화웨이가 개발한 기린950 테스트를 한 결과가 있던데 벤치마크 점수는 상당히 높게 나왔습니다.


▲  http://simmyideas.com/ 캡쳐


화웨이 P9는 5.2인치, 6.2인치 두가지 화면의 다른 버전이 공개 될 예정 입니다. 


대룩의 실수 샤오미 Mi5

 


샤오미의 MWC 참여는 이번이 처음인데 아래의 렌더링 이미지가 중국기즈모드를 통해 공개 되었습니다.


샤오미 mi5  렌더링.

▲ 이미지출처 :  http://www.gizmochina.com/


공개된 사양을 보면 CPU: Snapdragon 820, 디스플레이 5.2-inch, FHD 1920 x 1080, 램과 내부 저장공간은 각각 3GB + 32GB and 4GB + 64GB 추정되며 후면카메라 16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 Dual SIM, NFC를 지원할거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mi5의 경우 플래그쉽 단말기라고 하지만 현재 갤럭시 s7, G5, P5와 비교해 좀 부족해 보이는 부분은 디스플레이 부분이라 느껴집니다. 가격은 아마 가장 싸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MWC 2016에서 누가 웃을까 ?


MWC 2016에서 가장 이슈가 될만한 스마트폰 4종을 모아봤는데 스펙을 보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샤오미 mi5의 경우 디스플레이가 FHD란 부분이 다른 스마트폰들과 차이가 있으며 스냅드래곤 820을 ap로 사용하며 4GB 램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화웨이의 경우 cpu는 기린950 이라는 자체 개발 cp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정보들을 모아서 보면 중국의 화웨이나 샤오미가 한국의 삼성이나 LG를 이미 많이 따라왔으며 비슷한 수준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비슷한 cpu를 사용하며 메모리 용량도 비슷할뿐 아니라 QHD 디스플레이 혹은 듀얼카메라를 내세우고 있는데 이제 스펙으로만 스마트폰을 비교해서 우열을 가리기는 좀 애매해지는 상황이 왔습니다. 

MWC 2016에서 삼성이나 LG가 보여줄 다른 깜짝쇼가 있을지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