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삼성 NX500 스마트폰과 함께 모바일앱 사용하기 본문

Tech/CAMERA

삼성 NX500 스마트폰과 함께 모바일앱 사용하기

츤데레 Raycat 2015.05.09 07:00



  NX500 스마트폰과 함께 모바일앱 사용하기.


아마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미러리스 카메라는 네트워크에 연결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넘기거나 혹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리모트 컨트롤을 사용해 원격으로 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NX500  모바일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으며 리모트 컨트롤을 사용해 촬영이 가능 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게 카메라의 MOBILE 버튼을 누르고 스마트폰에서 Samsung Camera Manager앱을 실행해 Wi-Fi  혹은 NFC를 통해 연결이 되며 사진을 공유하고 리모트컨트롤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삼성카메라 매니저앱의 경우 스마트폰 설치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삼성 카메라 매니저 앱을 사용하려면 다른 2개의 앱을 더 설치해야 하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스템 설정 보안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의 설치 허용을 해줘야만 삼성 카메라 매니저 앱이 제대로 설치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카메라 앱은 삭제를 먼저 해줘야 합니다.



시스템 설정 ->  일반 ->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서 허용으로 변경해야 설치가 됩니다.



제가 스마트폰과 NX500을 연결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로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의 갤러리를 불러와 사진을 스마트폰 갤러리로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한 사진을 SNS로 올려서 공유하거나 혹은 이미지를 편집해 블로그 포스팅도 가능합니다. 여행중에 참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두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리모트컨트롤앱으로 NX500을 삼각대에 거치해두고 스마트폰으로 NX500을 조정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야경이나 혹은 저처럼 동물을 몰래 찍고 싶을때 사용하기 편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모트 컨트롤카메라의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카메라가 연결되어 있다면 원격지에서도 조정이 가능해 혼자서 연출해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삼성카메라 매니저 앱을 설치할때 시스템설정에서 보안을 바꿔야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좀 불편하긴 하나 한번 설치해두면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편리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특히 혼자 여행중 삼각대에 카메라를 올려두고 배경과 함께 본인 모습을 촬영하고 싶다면 딱 편리한 기능이니 삼성카메라 사용하는 분들은 필히 설치해야 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신고


Tag
, , , , , , , ,
공유하기 링크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