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에 네트워크를 더하다 LG LAS750M


LG 사운드바 LAS750M


사운드바 하면 보통 TV에 연결하는 오디오 장치로 요즘 오디오장치 대용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스피커류의 음향기기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지난해부터 사운드바를 사용했는데 지난해 와이파이를 내장한 스마트 오디오라는 새로운 제품군을 LG전자에서 선보이면서 올해부터 사운드바에 듀얼밴드 Wi-Fi가 내장된  새로운 사운드바를 출시 했습니다.

사운드바에 네트워크가 더해진 셈인데 이제 좀 더 편하게 더 많은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LAS750M의 출력은 4.1채널에 360W로 상당히 좋은 소리를 가진 사운드바이기도 합니다.



박스가 큰데 박스 상단을 열어보면 윗 부분에 광케이블 부터 리모컨, 받침대, 제품설명서등 부속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LG 사운드바 LAS750M에 기본 포함된 부속들을 살펴보면 전원케이블, 케이블타이, 리모컨, 건전지, 벽걸이용 거치대, 벽걸이 설치 가이드, 기기 고정용 나사, 높이 조절 받침대, 광 디지털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제공 리모컨은 이전보다 좀 더 작아지고 버튼 디자인의 변화와 기능도 조금 추가 되었습니다.


▲ 벽걸이용 설치 거치대


사운드바의 큰 장점중 하나가 무선이라 전원만 연결하면 집안 어디에나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고 매력인데 제 경우 벽이나 TV에 설치하지 않고 침대위 선반에 설치를 해서 높낮이 조절 받침대만 사용중 입니다.



긴 바 형태의 디자인을 가진 사운드바는 어느 공간에 설치해도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침대 위에 설치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굳이 TV 앞이 아니라도 책상위 전원선만 연결하면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음원을 저장한 장치와 무선으로 연결 되기 때문에 설치장소의 자유로움이 큰데다 부피도 크지않은 긴 바의 형태라 설치가 더 용이한 듯 합니다. 저처럼 TV시청 시간이 짧은 사람은 책상위나 침대등 다른 공간에 설치해 충분히 독립적인 오디오 장치로 사용하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은 LG 사운드바 LAS750M이 가진 큰 매력중 하나 입니다.

우퍼는 침대옆 선반에 놓아 두었는데 사운드바와 우퍼는 블루투스로 자동 연결 됩니다.


▲ 높낮이 받침대를 사용해 높이를 조절.


▲ 사운드바 측면.


▲ 사운드바 기능 버튼 왼쪽부터 기기추가, 와이파이, 볼륨, F(기능선택), 전원버튼



무선연결외에도 HDMI, 광디지털 음성입력, 유선랜, 음성입력이 가능한 단자가 후면에 있어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지만 전 문선으로 연결해 사용중 입니다.


▲ 침대옆 선반에 우퍼 설치.


설치랄게 위치를 잡고 전원만 연결하면 무선으로 연결 되기에 저처럼 독립적 오디오 장치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어디에 놓을건지를 고민만 하면 될 정도로 LG사운드바 LAS750M의 설치는 아주 쉬운편 입니다.

사운드바와 우퍼의 전원을 넣으면 둘은 서로 자동으로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사운드바 LAS750M은 무선연결의 경우 블루투스와 무선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하고 있으며 우퍼는 기본 블루투스로 자동 연결되는데 사운드바와 우퍼는 연결되면 녹색불이 연결이 끊어져 있거나 전원이 꺼졌을 경우 경우 붉은색 LED가 켜집니다.


▲ 우퍼 측면의 패턴 전면의 메쉬와 비슷한 그물망 형태의 패턴이 사운드바와 일체감을 줍니다.


▲ 바닥면 미끄럼 방지 고무


디자인을 살펴보면 요즘 나오는 가전제품들은 가구 같다고 할까요. 인테리어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되어 튀지는 않으나 가구처럼 집안에 다른 제품들과 잘 어울리는 조합을 가지면서 금속소재의 특징이 잘 보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능적인면 뿐만 아니라 눈으로 봤을때도 사운드바는 TV앞에 놓지 않고 저처럼 침대위에 놓게 되면 다른 사람이 봤을때 보통은 TV앞에 놓으니까 침대위에 놓인 이게 뭘까하는 호기심을 가지게 만들 정도로 깔끔하면서 심플한 느낌을 줍니다.


네트워크에 연결해 더 많은 기기와 사용해 보기.


사운드바가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

와이파이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LAS750M의 경우 우리가 요즘 흔히 사용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그리고 개인용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네트워크 그룹안에 있는 다양한 장치들의 음원을 재생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바 LAS750M의 경우 음원을 저장하는 그런 장치가 아니기에 음원을 보관하고 있는 장치와 연결해 줘야 하는데 무선으로 연결하는게 가장 간편한 방법이고 또한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해 한번에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 즐길 수 있기에 전 무선연결을 권합니다.

공유기와 한번 연결하면 그 다음부터 자동으로 계속 연결이 됩니다.



침실에 있는 장치는 사운드바 LAS750M이며 서재에 있는 장치는 스마트 오디오 입니다.

스마트폰앱 스마트오디오를 통해 LG 스마트 오디오 제품군은 콘트롤 할 수 있는데 사운드바 LAS750M도 스마트 오디오라는 제품군에 속하는 음향장치라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하며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네트워크 안에 있는 음원 파일은 모두 재생이 가능한데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수도 있으며 저처럼 NAS를 사용하는 분은 아마 NAS에 음원 파일을 모두 보관해 두고 사용하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 NAS와 연결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오디오앱은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에서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해 사용하면 됩니다.

사운드바 LAS750M의 경우 설치나 연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것도 장점이며 무선으로 연결해 네트워크안에 있는 다양한 기기에 저장되 있는 음원을 한번에 관리하며 플레이 할 수 있는점도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LG 사운드바 LAS750M의 설치와 네트워크 연결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렸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네트워크에 연결된 사운드바의 사용성에 대해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