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LG G FLEX2 커브드폰의 진화를 보여준 지플렉스2 본문

Tech/스마트폰

LG G FLEX2 커브드폰의 진화를 보여준 지플렉스2

츤데레 Raycat 2015.01.24 06:30



G FLEX2(지 플렉스2) 커브드폰의 변화와 진화.


지난 22일 LG 트윈타워에서 LG GFLEX2의 정식 공개가 있었습니다. 지플렉스는 제가 개발자 인터뷰를 했던적이 있어 뭐랄까 좀 인연이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할까요 ? 그래도 아직까지 전 스마트폰이 휘어져 있어야 하는 당위성은 찾지 못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갤럭시 엣지의 측면의 화면이나 이 지플렉스2나 어떻게 보면 일반 스마트폰과 좀 다른 화면에 커브드라는 차별점이 있지만사용성이 그렇게 크지 않아 아쉬움이 있는 부분입니다. 단 GFLEX(지플렉스2)와 같은 커브드 스마트폰의 내구성은 상당히 좋은편으로 발로 밟거나 떨어뜨려도 디스플레이가 깨지지 않을 만큼 좋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이번 지플렉스2는 어떻게 진화 했는지 한번 볼까요.



GFLEX2(지플렉스2)는 휘어져 있는 곡률이 이전 지플렉스와 다르게 부분부분 조금씩 다른 곡률이 적용 되었습니다.

화면의 크기가 작아진 부분도 작용을 했겠지만 좀 더 슬림해진 두께 그리고 휘어져 있는 곡률이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어 손에 잡았을때 흔히 이야기 하는 그립감은 손에 딱 맞췄다할 만큼 좋은 느낌을 줍니다.

아 커브드가 이건 참 좋구나라 생각할만큼 손에 잡았을때 그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고릴라글래스3 보다 20% 더 강화된 유리를 사용해 휘어지는 탄성도 좋으며 내구성이 훨씰 강화 되었습니다.


▲  정열적인 컬러 플라멩코 레드.



이번 GFLEX2(지플렉스2)는 그레이와 레드 2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는데 후면의 원형 패턴과 함께 사용된 도료가 빛을 받는 양과 각도에 따라 그 컬러의 깊이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실버색상 보다 특히 레드 컬러가 아주 오며한 빛을 반사하며 붉은 색이지만 빛을 받는 방향에 따라 그 붉은 빛이 다른 느낌을 줍니다.




GFLEX2 지플렉스2와 같은 커브드 스마트폰의 장점중 하나라 생각하는데 전화 받을때 얼굴에 감기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좀 더 얼굴에 착 붙는 느낌을 줍니다.



디자인이나 컬러등을 보면 이전 GFLEX가 대화면에 살짝 투박했던 느낌이라면 GFLEX2(지플렉스2)는 디자인이 세련되고 컬러 역시 오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곡면을 더 아름답게 보이게 합니다.

외형 디자인만 세련되게 다듬은게 아니라 G3에서 좋았던 UX를 그대로 가져와 잘 적용 했으며 새로운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셀피를 즐기는 분들이 좋아할 기능인데 셀카봉을 사용하거나 할때 주먹을 쥐었다 펴는 모션인식 카메라 기능이 강화되어 손을 인식하는 거리가 1.5m로 늘어 났습니다.

그리고 셀카를 즐기는 여성분들이 좋아할 기능인데 셀카를 찍고 폰을 내리면 방금 찍은 셀카 사진이 나와서 사진을 확인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다시 셀카를 촬영할 수 있는데 남자들이야 이런 기능이 별로겠지만 여성분들에게 폰으로 찍는 셀프카메라 기능은 참 중요 하더라구요.

아마 제스쳐뷰라 불리는 이 기능은 셀프카메라를 즐기는 사용자의 습관을 많이 반영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후면 커버는 벗겨지는데 배터리는 일체형으로 후면커버의 파손시 커버만 교체해 주면 됩니다.


▲  GFLEX2 전용 케이스 G3 케이스와 비슷한 UX를 가지고 있으며 휘어져 있습니다.


▲  GFLEX2(지플렉스2)가 이번 CES에서 10관왕을 차지 했죠. CES에서 받은 상패가 놓여 있더군요.


▲  GFLEX2(지플렉스2)그레이 컬러.



이번 G플렉스2는 콜라보레이션도 적극적이었는데 디자이너 최범석 씨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되어 의류등을 디자인 했습니다. 이런 문화 콜라보레이션은 아카폰에서도 있었는데 제품에 감성을 주기도 하고 색다른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  10배 더 빨라진 복원기능 GFLEX2(지플렉스2) 셀프힐링.


이번 GFLEX2(지플렉스2)는 이전과 다르게 커브드 스마트폰이 상당히 세련된 느낌으로 다가온다고 할까요. 확실히 이전보다 디스플레이도 좋아졌고 많이 다듬어 졌습니다. 그리고 스냅드래곤 810이 탑재 되었으며 통신사의 4배 빠른 300Mbps의 모바일 네트워크 속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체 복원기능인 셀프힐링 기능도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1월 30일 정식 출시될 예정으로 잠깐 만져본 느낌은 상당히 좋았는데 실제 사용해 보고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 이 행사를 취재하며 주최측으로 부터  소정의 선물을 받았습니다.

신고


Tag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