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aycat : Photo and Story

갤럭시S5 광대역 LTE-A 디자인과 간단한 첫 느낌 본문

Tech/스마트폰

갤럭시S5 광대역 LTE-A 디자인과 간단한 첫 느낌

츤데레 Raycat 2014.06.24 01:34




갤럭시S5에 이어 이번에 SKT에서 광대역 LTE-A를 상용화하며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출시 되었습니다. 패키지포장은 이전 갤럭시S5와 큰 차이없으며 패키지 박스의 모델명이 바꼈습니다.

갤럭시S5의 경우 두배 빠른 LTE를 지원한다면 즉 속도로 보면 150Mbps가 최대 한계 속도이며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경우 그 이름에서 느낌이 올거라 생각하는데 이번에 세계 최초로 사용화된 두개의 주파수를 묶어 기존 LTE보다 3배 빠른 최대 225Mbps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박스 후면에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특징이 나와 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특징.




스마트폰을 부팅하면 바뀐 이름이 보이며 이전과 조금 바뀌었구나 하는 느낌이 듭니다. 외형을 보면 사실 똑같다고 이야기할 만큼 이전에 갤럭시S5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 후면의 타공디자인도 똑같은 형태로 변화는 없는데 LTE-A에  속도 3배를 의미하는 X3 붙어 있습니다.




측면이 가장 많이 바뀐 부분인데 이전에는 은테를 두르고 있었는데 이번에 금테를 두르고 있습니다.



방수를 지원하므로 고무패킹이 되어 있는 충전부 입니다.


전면 홈버튼의 경우 동일하게 지문인식을 지원 합니다.


배터리의 경우 갤럭시S5와 똑같으며 백커버 역시 방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게 가장 많이 변경된 부분은 기존 HD의 4배인 QHD 디스플레이 입니다.



갤럭시S5에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무엇이 바꼈나.


1.  AP 스냅드래곤 805를 탑재 3배 빠른 광대역 LTE-A 지원.

2. HD 화면에서 4배 높은 해상도를 가진 QHD 디스플레이 지원.

3. 은빛 스테인리스 느낌의 테두리가 금빛 테두리로 변경.

4. 내장 램 갤럭시S5의 경우 2GB였으나 3GB로 변경.


위 4가지를 제외하면 기존 갤럭시S5 이번 갤럭시S5 광대역 LTE-A 모델은 모두 똑같습니다. 외형이 주는 느낌도 손에 쥐는 느낌까지 변한 부분이 눈에 크게 띄지 않습니다만 주파수 2개를 묶은 광대역 LTE-A를 지원하기 위해 파생된 제품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디자인은 크게 변한 게 없어 별 느낌은 없지만, QHD를 적용하며 기존에 사용해봤던 갤럭시S5 보다 발열이 느껴집니다. QHD를 지원하는 단말기가 현재 국내는 G3와 갤럭시S5 광대역 LTE-A뿐인데 QHD를 적용하며 배터리 소모율이 올라가고 발열이 있는 부분은 아직 QHD에 최적화가 되지 않아 그럴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전에 기존 LTE보다 2배 빠른 LTE-A에 대한 속도 측정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3배 빠른 광대역 LTE-A에 대한 속도 측정을 해보고 그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현재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단말기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뿐인데 아마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는 단말기는 모두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제품만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번에 시작된 광대역 LTE-A 속도는 측정해 보고 알려 드리겠습니다.





Tag
, , , , , , , ,
공유하기 링크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