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갤럭시S4 사용후기 장단점 본문

Tech/스마트폰

갤럭시S4 사용후기 장단점

츤데레 Raycat 2013.05.17 07:00





갤럭시S4 디자인.

갤럭시S4를 처음 봤을때 갤럭시S3와 큰 차이없는 그러니까 갤럭시S3 처럼 느껴지는 모양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지만 기존에 갤럭시S3 보다 얇아지고 화면은 조금 큰편이나 손에 잡았을때 그립감은 갤럭시S3  보다 좀 더 괜찮은 느낌 입니다. 갤럭시S3를 좀 더 잘 다듬은 매끄러워진 조약돌이라고 할까요. 

사실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는 어쨌든 외형으로 보면 실제 큰 차이는 느끼기 힘듭니다.



갤럭시S4 성능좋은 카메라.

갤럭시S4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데 여기에 다양한 촬영모드 지원 그리고 옵티머스G프로를 사용할때 이미 사용해 본 듀얼카메라, 사진에 소리를 담는 sound&shot, 여러가지 동작을 한 샷에 담아주는 Drama shot까지 상당히 많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결과물도 깨끗하고 상당히 좋은 느낌 입니다.

단지 카메라 구동시 좀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에서 갤러리 전환시에도 딜레이가 느껴 집니다. 아마 펌웨어를 통해 수정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쨌든 이미지 결과물은 일반 가격낮은 컴팩트 카메라와 비교해도 괜찮을 만큼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얼굴인식 기능 Smart Pause & 스마트 스크롤.

눈동자를 인식하는거 같지만 사실 목 동작을 인식해서 동작하는 Smart Pause는 사용자의 얼굴을 인지하여 별도 터치 없이 동영상 재생 및 정지를 제어하는 기능으로 옵티머스G 프로에 적용된 눈동자 인식 기능과 다른 방식 입니다. 동영상 재생 중에 화면에서 얼굴이 벗어나면 재생 화면이 일시 정지되며, 화면을 다시 보면 멈춰 있던 동영상이 재생되어 영상 재생 및 멈춤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완벽하지 않습니다. (오동작도 자주 합니다.) 

얼굴인식을 하는 Smart Scroll 기능은 e-Mail 또는 웹 페이지 화면에서 제품을 앞뒤로 기울이거나 얼굴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화면이 위아래로 스크롤하는 기능으로 제품의 기울기와 사용자의 얼굴을 인지하여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건 생각보다 잘 되더군요.

두 기능 모두 갤럭시S4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와 기본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은 앱에서 동작하지 않습니다. 


다양하고 새로운 기능들.

에어뷰는 갤럭시노트2에서 처음 선보였던 기능으로 기억하는데 펜으로 되던 기능을 손가락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화면 가까이에 대면 동영상이나 e-Mail, 단축번호, 일정 등의 내용을 열어보지 않고 미리 볼 수 있으며 Air Gesture 기능을 사용해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도 센서 위에 손을 올려 놓으면 전화를 받거나 재생되는 음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날짜, 시간, 알림, 부재중 전화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웹 페이지 스크롤, 화면 전환 등을 자유롭게 실행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을 좀 더 간편하게 해줍니다.

이외에도 S헬스, 요즘 광고에서 많이 보는 그룹플레이 기능, 번역기등 다양한 앱을 탑재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야기하면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으나 여러가지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해 갤럭시S3가 좀 더 진화하고 발전한 느낌을 줍니다. 늘 단점으로 지적된 AMOLED 디스플레이는 여러가지 면에서 상당히 개선 되었음을 느끼나 야외 시안성은 아직까지 IPS쪽이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갤럭시S4는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일부는 오류도 있고 완벽하지 않아 아쉬운 그래서 흔히 부페에 가면 종류는 많은데 먹을게 없다는 말을 하는데 그런 느낌도 있습니다. 게임등 장시간 사용시 상단부가 좀 뜨거워 지더군요. 전체적으로 완성도는 괜찮으나 부분적인 기능들이 아직 좀 아쉬움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개인적인 사용 기준에서 이번 갤럭시S4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음질과 카메라가 아닐까 싶네요.

- 이 포스트는  SK텔레콤 T리포터를 통해 대여한 갤럭시S4 체험기 입니다.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