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G에는 기존의 옵티머스 시리즈에 포함된 다양한 기능과 함께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사용자 편의 기능 몇 가지가 있습니다. 기존에 Q메모나 Q보이스등의 기능들도 훨씬 좋아졌지만 새롭게 추가된 몇 가지 기능들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좀 더 편리해진 Q메모.
옵티머스G의 Q메모는 사용방법에 있어 기존의 Q메모와 달라진건 없지만 기능상 이제 Q메모를 사용하면서 다른 애플리케이션도 사용 가능 합니다. 메모를 하다가 전화를 하거나 혹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도 기존에 기록한 메모를 그대로 가져가 다른 화면에서 캡쳐해서 전송도 가능하며 저장이 됩니다. 화면 전환도 부드럽고 빠른편 입니다.
개인적으로 참 유용하게 사용한 Q트랜스레이터.
Q트랜스레이터’는 ‘광학 문자 판독(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술을 이용해 카메라 스캔을 통해 문자를 인식해 전자사전이나 온라인 번역엔진을 통해 번역하는 기능으로 이 기능은 사전모드, 한줄모드 등의 모드로 단어, 문장을 쉽고 빠른 번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한·한영 등 4가지 전자사전 연동도 가능해 단어를 사전에 검색한 단어를 메모리 하는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LG전자는 연내 3~4줄 정도의 긴 문장도 번역 가능한 ‘Q트랜스레이터’ 업데이트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Q트랜스레이터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긴 문장 인식력은 떨어지지만 단어에 대한 인식력은 좋은편 입니다. 영어외에 43개국 언어를 지원하고 있어 SK텔레콤의 원패스 데이터로밍 같은 상품을 이용해 데이터로밍을 사용한다면 영어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니 여행중에도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사용할수록 이 기능은 참 실용적이고 편리한 기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지게 하더군요. 따로 사전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더군요.
한글과 문장에 대한 인식력이 좋은 재치있는 Q보이스.
음성인식 서비스는 애플의 시리, 갤럭시의 S보이스가 있는데 현재 모두 사용해 보면 한국어 인식에 대한 응답율과 재치있는 답변은 옵티머스 시리즈에 있는 Q보이스가 제일 괜찮은거 같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음성인식 서비스는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어 앞으로 좀 더 다양하게 스마트폰의 기능과 함께 복합되어 지원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안전지킴이.
안전지킴이는 긴급 상황을 미리 지정해둔 사람들에게 전송하는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2일간 계속 사용하지 않으면 긴급신호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호출을 하거나 스마트폰이 있는 위치를 자동으로 전송해 줍니다.
Q슬라이드와 라이브줌.
Q슬라이드는 다른 두개의 화면을 겹치듯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옵티머스G의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라이브줌은 동영상을 확대하는 기능으로 역시 옵티머스G의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가능 합니다. Q슬라이드의 경우 동영상이나 DMB를 보며 카톡이나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어떻게 구동이 되는지 확인이 됩니다. 동영상을 찍으며 스마트폰을 세워놓고 돌리지를 않았네요.
동영상을 보며 Q슬라이드를 이용하면 슬라이드를 움직여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S3나 베가 시리즈에 있는 미니 윈도우 기능은 구글플레이에서 DICEPLAYER나 슈퍼비디오 같은 APP을 다운 받으면 역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에 사용된 스냅드래곤 S4 PRO의 경우 그래픽 성능이 뛰어나 모바일 게임에도 꽤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만 이런 멀티태스킹 환경에서도 상당히 부드럽고 매끄럽게 화면이 전환되고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위의 기능외에도 노트북앱이나 다른 깨알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만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위주로 한번 서술해 봤습니다.
옵티머스G를 몇 주간 사용하며 느낀점은 일체형 배터리 부분을 제외하면 상당히 실용적이고 괜찮은 기능들이 많다는 것 카메라의 성능은 무난한 편이며 흔히들 이야기하는 OS의 최적화도 잘 되어 있어 좋은편이며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라면 보조 충전배터리가 하나쯤은 필요할거 같습니다. 게임의 경우는 배터리를 참 많이 소모하는 편이고 여행시에도 일체형 배터리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옵티머스G의 젤리빈으로 업데이트는 12월로 결정이 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Review/스마트폰] - 옵티머스G 카메라 성능과 화질 사용후기.
[Review/스마트폰] - 옵티머스G 매끈하고 손에 착 붙는 터치감을 가진 디스플레이 TRUE HD IPS+
[Review/스마트폰] - 심플하지만 디테일한 후면을 가진 옵티머스G
[Review/스마트폰] - LG 옵티머스G 간단한 박스 개봉기
" 본 포스팅은 LG모바일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과 lg의 만남 넥서스4 옵티머스G와 다른점 (12) | 2012.11.01 |
---|---|
블링블링한 느낌의 아이폰5 화이트 사용후기 (12) | 2012.10.30 |
펜 기능 강화된 갤럭시노트2 사용후기와 장단점. (6) | 2012.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