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코레일의 특색있는 테마열차들. 본문

지구별여행/코레일소식

코레일의 특색있는 테마열차들.

츤데레 Raycat 2009.10.29 22:09
코레일에서 관광만을 목적으로 개발해 운영하는 특색있는 테마 열차 몇 종류가 있다. 그중에서도 몇가지를 꼽아서 뽑는다면 아래의 열차들은 코레일만이 운영할수 있는 특색있는 관광상품이다.

1. 해랑 - 땅위의 유람선을 의미하며 레일 크루즈라고도 하며 호텔식 숙박형 관광열차로 비용도 코레일의 테마열차중 가장 비싸다. 내부는 호텔식 레스토랑과 가족실 침대 열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 승무원과 전국일주를 하며 전용 리무진에 주요관광지마다 전문문화해설사가 안내를 한다. 열차안에서 문화 이벤트도 제공한다. 이동은 주로 승객이 열차에서 자는 밤 시간에 이동하며 코레일이 개발한 테마열차중 가장 럭셔리하며 vip용 테마 관광열차 입니다.


2. 에코레일 자전거 전용열차 - 자전거와 철도를 연계한 여행상품으로 자전거를 탑재할수 있는 전용화물칸이 따로 있는 열차로 올해에 처음 선 보인 열차다. 주로 자전거 동호인및 자전거를 좋아하는 이용객들을 위해 관광코스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열차로 현재도 다양한 상품 개발중이며 올해 처음 자전거 열차를 이용한 여행공모전도 했었다.


3. 레이디버드 열차 - 관광전용 열차로 열차내에 카페, 노래방기기 , 이벤트실등을 만들어 단순히 이동수단에서 즐기기위한 열차로 꾸며진 테마 열차다. 기업체 이벤트나 워크숍, 수학여행 ,단체 연수등, 기업 프로모션 , 수련회등에 이용되며 단체의 성격과 특성에 맞게  열차에서 이벤트등을 컨설팅 해준다.


4. 바다열차 - 강원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테마열차로 바다열차는 코레일과 강릉·동해·삼척시가 공동으로 개발한 테마열차로, 강릉~동해~삼척 간 58km의 해안선을 따라 사시사철 동해바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 좌석이 극장식으로 배열된 특징이 있다. 또, 바다를 상징하는 블루 배경의 독특한 디자인 뿐 아니라 연인을 위한 프로포즈실 운영, 열차내 다양한 이벤트 등 차별화 전략으로 관광객들에게 이색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운행구간 : 강릉-정동진-망상-묵호-동해-추암-삼척해변-삼척역
소요시간 : 1회 편도 1시간 20분 (거리 - 58km)
운행횟수 : 1일 편도 6회 (3왕복)
특    징 : 바다가 보이는 구간은 천천히 운행

위의 4가지 테마열차중 호텔식 관광열차인 해랑과 바다열차를 제외한 나머지는 두 열차는 서울역에서 한번씩 구경은 했는데 개인적으로 바다 열차는 언제 기회가 되면 한번 이용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신고
1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