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Sequoia(세쿼이아)에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기능 5가지
지난 애플 WWDC에서 발표했던 새로운 macOS Sequoia(세쿼이아)는 macOS 최초로 AI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 macOS와 다른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부 기능은 애플실리콘 M 시리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애플실리콘과 뉴럴 엔진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Apple Intelligence는 M 시리즈 칩을 탑재한 Mac 모델만 지원됩니다.
애플실리콘 이전 인텔 버전의 맥에서는 macOS Sequoia(세쿼이아)의 일부 기능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Mac에서 원격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미러링
갤럭시 사용자에게 이미 오래전부터 사용했던 기능이지만 이제 맥에서 아이폰을 미러링 원격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맥에서 자유롭게 아이폰을 제어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맞춤형 배경화면과 아이콘이 아이폰에서 설정한 그대로 보이고, 홈 화면에서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자주 활용하는 앱을 실행하거나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맥에서 사용하는 키보드, 트랙패드, 마우스로 아이폰을 조작할 수 있으며, 음성도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맥 사이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진이나 영상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스탠바이 기능도 연동되며 아이폰 미러링 중에도 스탠바이 화면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각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맥에서 아이폰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대규모 업데이트 사파리2 출시
제경우 지금 맥에서도 크롬을 더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맥 사용자가 아니면 사실 사파리를 잘 사용하지 않긴 하지만 사파리 역시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브라우저 사파리2는 새로운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이라이트는 웹에서 경로, 개요는 물론, 특정 인물,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에 대한 빠른 링크와 같은 정보를 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새롭게 디자인된 읽기 도구는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방해 요소 없이 글을 정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사용자가 읽고 있는 글을 간소화된 형식으로 요약해 보여주며, 좀 더 긴 글인 경우 요약본과 함께 목차도 표시해 줍니다.
사파리가 페이지에서 동영상을 감지하면 뷰어가 이를 전면 중앙에 띄워주며, 이 상태에서도 화면 속 화면을 비롯한 시스템 재생 제어 기능은 그대로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윈도 타일 정리
이 기능은 기존에 스플릿 뷰와 같은 앱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미 사용하던 기능인데 macOS Sequoia(세쿼이아)에 이제 기본 기능으로 들어가 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있는 창을 화면 가장자리까지 드래그하면 macOS Sequoia(세쿼이아)가 자동으로 데스크톱에서 타일 방식의 위치를 제안하며 이때 윈도를 놓으면 바로 그 위치에 배치되고, 타일을 빠르게 나란히 배열하거나 모서리 쪽으로 배치해 더 많은 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아이패드 맥까지 새로운 PASS앱
아이폰 iOS18, 아이패드 ipadOS18 그리고 이번 macOS Sequoia까지 모두 새로운 암호앱으로 연동되며 사용자가 암호, 패스키, Wi-Fi 암호, 기타 자격 증명 등을 모두 한 곳에서 훨씬 용이하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iCloud 동기화는 안전한 종단간 암호화를 통해 보호되며 암호앱은 사파리와 연동되며, 사용자의 애플 기기간에 동기화되고 윈도에서는 윈도용 iCloud 앱으로 지원합니다.
Mac에서 AI를 Apple Intelligence(애플 인텔리전스)
애플 AI 인텔리전스는 애플실리콘 M 시리즈를 탑재한 맥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cOS Sequoia(세쿼이아)의 새로운 쓰기 도구는 Mail, 메모, Pages, 서드파티 앱 등 글을 작성 가능한 대부분의 공간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글을 재작성하고, 교정하고, 요약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챗GPT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데 글쓰기뿐 아니라 생성형 이미지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보면 Apple Intelligence가 사용자의 설명을 바탕으로 사진앱에서 가장 잘 나온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해 스토리라인을 짜주고, 사진에서 식별한 테마들을 바탕으로 챕터를 나누고 기승전결이 있도록 배열해 동영상을 완성합니다.
그리고 사진앱의 새로운 정리 도구는 사진 배경에서 거슬리는 요소들을 식별해 실수로 피사체까지 수정하는 일 없이 해당 요소들만 지워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챗GPT 기능이 시리 및 애플 플랫폼 전반 내 쓰기 도구에서 액세스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다수의 기기 및 앱 사이를 오갈 필요 없이 챗GPT의 전문 지식과 이미지 및 문서 이해 역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까지 애플 인텔리전스의 AI 기능 중 일부는 다국어가 아닌 영어를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위의 주요 기능 외에 메모엡, 계산기앱, 캘린더, 사진, 메시지등 애플 디바이스의 주요 앱들이 AI 기능이 추가되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됩니다.
단 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는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맥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구형 맥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이번 세쿼이아 업데이트를 위해 새로운 애플실리콘을 탑재한 새로운 맥을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