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부탁해/일월

더위를 피하고 있는 고양이의 자세

Raycat 2024. 6. 17. 07:30

 

요즘 6월 치고 날씨가 매일 30도를 넘으며 정말 더워서 그런지 이제 진짜 여름이 느껴집니다.

고양이의 경우 저보다 더 더위를 많이 느끼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털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기온이 올라가고 고양이가 털갈이까지 하면 집사는 더 힘들기도 합니다.

 

고양이의 경우 사람보다 체온도 높고 더 더위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아직 에어컨을 풀로 돌리지 않고 한낮에 잠깐씩 창문 에어컨을 돌리고 있네요.

 

통 안의 고양이

 

여름이면 고양이가 몸을 펼쳐서 몸에 열을 식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위 사진처럼 에어컨 돌아가면 자세가 아주 가관입니다.

저렇게 누워 있으면 불편해 보이지만 사실 아주 편하게 에어컨 바람을 쐬고 있는 모습입니다.

 

의자 위의 고양이

 

집사가 의자에 없으면 시원한 방석이 깔린 의자를 차지하고 누워 있네요.

전 고양이가 의자에 누워 있는걸 싫어하기 때문에 곧 의자에서 쫓겨납니다. 

 

바닥에 누운 고양이

 

의자에서 쫓겨나면 바닥으로 내려가 몸을 길게 펴고 더위를 식히고 있습니다.

 

뒷발 핀 고양이

 

뒷다리를 쭉 펴고 있는 고양이의 모습 이렇게 뒷다리를 쭉 펴고 누워 있으면 그날은 꽤 더운 날입니다.

그나마 거실에 창문을 열어두면 바람이 들어와 조금 시원하기 때문에 거실 바닥에 몸을 밀착해서 뒷다리를 쭉 펴고 쉬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의자 밑으로 피난온 고양이

 

에어컨이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면 어느새 일월은 방으로 들어와 발밑에서 저렇게 바람을 쐬고 있네요.

벌써부터 날씨가 너무 더워서 걱정인데 이번 여름은 또 얼마나 뜨거울지 걱정되네요.

 

 

 

고양이가 집사에게 벌레를 잡아오는 이유는?

 

 

 

고양이가 구토를 하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고양이를 키우다 보면 고양이가 한 번씩 구토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실제로 고양이는 구토를 자주하는 동물 중 하나로 여름이 오기 전 털갈이를 하거나 사료를 바꾸거나 혹은 스트레스

raycat.net

 

집사만 졸졸 따라다니는 애교많은 고양이 일월

일월의 경우 애기 때 야웅군과 함께 지내면서 친구가 있어서 그런지 아기 고양이 시절은 집사한테는 크게 애교가 없었다. 나와 함께 15년을 산 야웅군이 노환으로 무지개 다리를 건너고 혼자 남

raycat.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