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와 이미지로 AI 동영상 만드는 Dream Machine
AI가 정말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데 인공지능 스타트업 루마 AI가 텍스트 설명이나 이미지로 고품질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AI 시스템 '드림 머신(Dream Machine)'을 출시했습니다.
루마 AI의 드림 머신을 사용하면 텍스트를 입력하면 예를 들면 "해변에서 공을 쫓아다니는 장화 신은 고양이"와 같은 설명을 입력하면 약 2분 만에 사실적인 5초 분량의 동영상 클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텍스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바로 동영상을 생성하며 현재 테스트로 5초 길이의 AI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드림머신 페이지에 웹으로 접속후 이미지를 넣거나 텍스트를 입력하면 되는데 이미지만 넣거나 텍스트만 넣어도 됩니다.
그래서 한번 어떤 영상이 만들어지나 테스트해봤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텍스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단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
제 고양이 사진을 하나 업로드하고 '도시에서 싸우고 있는 고양이들'로 입력했는데 설명이 너무 짧아서 그런지 제가 생각했던 것과 좀 다른 AI 영상이 만들어졌네요.
아래 영상은 '태양 아래에서 뛰고 있는 고양이'로 텍스트를 짧게 넣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루마 AI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리 사용자에게는 제한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만들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거기에 대한 텍스트를 좀 더 구체적으로 입력한 후에 만들기를 실행하는 게 좋습니다.
루마 AI 드림머신의 베타테스터들은 드림 머신의 유동적인 모션과 일관된 스토리텔링, 특정 객체, 캐릭터, 동작 및 환경을 충실하게 렌더링 하는 능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AI가 학습할수록 좀 더 퀄리티가 좋은 영상이 완성되지 않을까 싶은데 테스트해보니 너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편했는데 아직 체험판으로 테스트만 해본 것이라 다른 생성형 AI와 비교해 보기는 힘드네요.
현재 체험판은 프리로 한 달에 5초 길이의 영상을 30개 만들 수 있으며 구독료에 따라 만들수 있는 영상의 숫자에 제한이 있습니다.
AI 동영상 제작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드림머신 웹페이지에서 체험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