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울트라 통화중 실시간 통역 설정과 사용해보기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 당시 꽤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던 기능 중 하나가 ai 통역 기능으로 통화 중 상대방의 언어를 실시간으로 통역해 주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 기능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갤럭시 S24 시리즈는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활용해 통역을 해주기 때문에 인터넷은 안 돼도 전화만 가능해도 통화 중 통역 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일상에서 이 기능은 보통 외국인과 통화할 일이 많지않은 이상 쓸 일은 없지만 혹시 해외로 여행을 간다면 쓸 일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 S24 통화중 통역은 통화설정 - 실시간 통역에 들어가면 음성을 미리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4 실시간 통역을 보면 언어와 음성을 따로 설정할 수 있으며 본인과 상대방 음성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음성을 차단할 경우 통역으로 나오는 음성만 들을 수 있으며 사용자별 언어 및 음성 설정도 가능합니다.
지원 언어는 중국어, 영어 (미국, 영국, 인도),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브라질), 스페인어 (멕시코, 스페인, 미국), 태국어, 베트남어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기본으로 미국 영어가 설치되어 있으며 다른 언어는 모두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언어마다 용량이 크기 때문에 미리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다운로드해두면 추후에 다른 언어를 사용할 때 편합니다.
통화 중 실시간 통역은 실시간 통역을 설정에서 '사용 중'을 켜두면 됩니다.
실시간 통역 기능을 설정해 두면 통화 중 저렇게 실시간 통역 아이콘이 화면에 나옵니다.
화면의 실시간 통역을 탭하면 아래처럼 언어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화 걸기 중 언어를 바꾸고 싶다면 화면에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은 미국 영어 하나만 설치되어 있으며 다른 언어를 다운로드했다면 다른 언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나 내 언어를 모두 바꿔서 지정된 언어와 음성으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가 필요하다면 위에 이야기 했듯이 미리 다른 언어를 다운로드해둬야 합니다.
참고로 통화중 녹음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통화 중 실시간 통역도 모두 녹음되기 때문에 나중에 확인도 가능합니다.
외국인과 통화할 일이 없다면 통화중 실시간 통역은 거의 쓸 일이 없을 것 같은 기능이지만 간혹 해외여행 중 호텔이나 혹은 다른 곳에서 외국인과 통화를 해야 한다면 이 기능은 그래도 요긴하게 쓸 일은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이 통역 기능이 잠깐 사용해보니 네이티브 언어를 구사하는 사람이 하는 100% 정확한 통역은 아니기 때문에 통화를 녹음해 두고 나중에 꼭 다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발음에 따라 차이가 날수도 있고 비속어나 은어등 이런 부분은 제대로 통역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의역과 직역의 차이라 할 수 있는데 직역처럼 단어의 의미를 하나하나 풀이하는 능력은 괜찮은 것 같은데 대화의 흐름에 맞춰 문장의 해석이 되는 부분은 정확하게 의미의 전달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없는것보다 있는 게 좋다고 17개국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긴급하게 전화가 필요한 경우 언어를 전혀 구사 못한다면 그래도 어느 정도 도움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