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 울트라 신지모루 맥세이프 호환 케이스 사용후기
아마 대부분 새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보호필름 부착과 케이스 구매가 아닐까 싶은데 갤럭시 S24 울트라 수령 후 바로 케이스를 하나 골라서 구매했습니다.
저는 계속 투명 케이스를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갤럭시 S24 울트라도 티타늄 오렌지 컬러가 잘 보이는 클리어 투명 케이스를 구입했습니다. 아이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신지모루 케이스를 선택했는데 폰을 수령하고 다음날 바로 왔네요.
이 케이스는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맥세이프 액세서리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명케이스라 유분기가 살짝 있습니다. 이건 사용하다 보면 보통 유분기는 없어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맥세이프 호환케이스 중 자력이 강력하다고 들어서 구매했는데 중앙에 맥세이프 자석이 있는 것 제외하면 일반 투명 케이스와 큰 차이는 나지 않으며 소재는 PC, TPU이며 자력이 강한 네오디뮴 자석이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고열에 장시간 있거나 케이스가 강하게 휠 경우 자석이 분리될 수 있기 때문에 케이스를 탈착 할 때 조금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완전 슬림 케이스는 아니지만 그립감이나 핏은 괜찮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홀이 있어야 할 부분에 정확하게 홀이 있으며 만약 유심을 교체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케이스는 분리해야 합니다.
측면에 전원 버튼과 볼륨업, 볼륨다운 버튼이 나뉘어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살짝 올라와 있어서 바닥에 직접 닿지 않는데 케이스의 네 모서리 부분도 받침대가 있어서 평평한 바닥에 놓으면 직접 케이스가 바닥에 닿지 않습니다.
신지모루 케이스의 경우 자력이 상당히 강한데 맥세이프 충전기를 부착하고 흔들어보면 확실히 자력이 강해서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맥세이프용 다른 액세서리도 부착해 봤는데 맥세이프 카드지갑을 부착하니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맥세이프 자석이 있는 중앙에 맞춰 카드지갑을 부착해 보니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 부분에 카드 지갑이 살짝 올라가는 문제가 있습니다.
맥세이프 충전기를 부착할 때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맥세이프용 카드지갑을 부착해 보니 카메라 끝부분에 카드지갑이 위로 올라갑니다.
이건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맥세이프 카드지갑인데 카메라 부분이 갤럭시의 경우 일렬로 3개의 카메라가 내려와서 중앙에 맞춰 부착하면 카메라 위로 살짝 올라가는 듯합니다.
단 신지모루 케이스가 자력이 강해서 그런지 카드지갑을 조금 당겨서 아래쪽에 맞추면 잘 붙어있긴 하지만 딱 맞게 붙지 않는 게 가장 아쉬운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와 카드지갑 외 다른 맥세이프용 액세서리가 없어서 케이스에 부착을 못해봤는데 아이폰용 카드지갑의 경우는 케이스 자석의 중앙에 맞추면 위 사진처럼 카메라 부분에 살짝 올라가는 문제가 있으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케이스가 강하게 휘면 자석이 분리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케이스를 빼거나 할 때 이 부분만 주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