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CES에서 첫 선을 보인 LG 무선 투명 올레드 TV
매년 1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IT쇼 CES에서 LG전자가 세계최초로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투명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올레드 TV로서의 뛰어난 화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와 무선 AV송, 수신 기술을 모두 더한 TV입니다.
투명 올레드 스크린은 이전에도 선보인적은 있지만 아직까지 상용화된 완벽한 기술은 아닙니다.
사실 일반 가정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제품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투명 모드’와 ‘블랙 스크린 모드’ 두 가지 화면 모드를 제공하며 투명모드의 경우 위 이미지처럼 일반 TV에서 느끼지 못하는 입체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블랙 스크린 모드’에서는 77형, 4K 해상도 올레드의 우수한 화질로 영화, 게임 등을 즐기며 일반 TV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명 올레드 T 전용 webOS 홈화면에서는 콘텐츠 추천 페이지 등을 별도로 분리해 한 화면에 표기하는 정보량을 줄여 더 간결하게 줄였으며 더욱 커진 화면 여백에서 투명 올레드만의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투명 올레드 TV는 전원을 껐을 때 투명한 유리처럼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어 개방감과 함께 물론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도 뛰어난 TV로 벽걸이 TV처럼 사용하기는 아쉬운 제품입니다.
TV가 점점 대형화 되면서 검은 TV 화면이 한쪽 벽을 차지하며 집안 인테리어에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투명 올레드 TV는 이런 부분을 어느정도 고객의 니즈를 해소해주는 부분도 있습니다.
무선 AV송수신 기술로 투명 스크린 주변에 전원 외 모든 선을 없애고 설치 장소의 제약을 줄여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투명 올레드TV는 2024CES에서 최고의 혁신상을 받았으며 올해 국내 및 글로벌 출시 예정입니다. 가격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롤러블 TV 보다 더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