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텔 최신 AI CPU 탑재한 2024 그램 출시
내년에 시작될 신학기를 앞두고 노트북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북 시리즈에 이어 LG전자에서도 인텔 AI CPU를 탑재한 2024 그램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CPU와 달리 생산방식에서부터 구조까지 완전히 바뀐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Ultra CPU를 탑재한 2024 그램의 기본 폼팩터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아마 내년에 출시될 노트북에 대부분 인텔의 AI CPU가 탑재될 거라 예상되는데 인텔® 코어™ Ultra CPU는 인텔 칩 가운데 최초로 인공지능 연산에 특화된 반도체 신경망처리장치(NPU) 인텔® AI Boost가 내장돼,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자체 AI 연산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성능 역시 기존 CPU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향상되었으며 (Ultra7 기준) 포베로스 3D패키징 기술을 적용해, 전력 효율 또한 업그레이드됩니다.
LG 노트북의 대명사 같은 그램 시리즈는 디자인 자체가 심플하고 깔끔했던지라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기본 디자인 자체에 큰 변화를 주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결 돕는 '그램 링크'는 안드로이드(Android)나 iOS 등 OS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양방향 파일 전송은 물론, 인터넷 연결이나 공유기 연결 없이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그램 링크'를 사용하면 그램 1대에 최대 10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기기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4 그램은 LG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먼저 1000대를 판매할 예정이며 17형과 16형을 각각 300대와 700대 선판매 예정입니다.
인텔의 최신 CPU가 적용된 신제품이지만 이전 세대 제품과 동일 수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사전 판매 기획전 기간 동안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17형 모델을 199만 원에, 16형 모델은 189만 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