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에디션 디자인 보기
갤럭시 워치6 시리즈의 일반과 클래식 모델이 있으며 클래식 모델의 경우 골프 에디션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에만 골프에디션이 나오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골퍼들을 위한 스마트 워치로 모든 기능은 갤럭시 워치6과 같지만 골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의 가격은 587,000원으로 일반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보다 조금 더 높지만 골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거리 측정 기능이 있습니다. 유료앱인 골프 버디 스마트앱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크기는 클래식 모델과 동일하게 43mm, 47mm 두 종류이며 스트랩의 경우 가죽 스트랩과 위 사진에 보는 것과 같은 그린 스포츠 스트랩입니다. 가죽 소재를 적용한 모델은 아직 전시장에 없어서 불소고무 소재의 스포츠 스트랩 모델만 현재 전시되어 있더군요.
사실 디자인은 골퍼를 위한 디자인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갤럭시 워치6 클래식과 크기도 똑같고 스트랩만 다릅니다.
스트랩은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랩을 교체하면 골프 에디션은 일반 갤럭시 워치6 클래식과 똑같은데 골퍼들을 위한 골프 버디 스마트 앱을 제공하는데 한대의 기기만 이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골프 버디 스마트앱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다른 갤럭시 워치에서 이 앱을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모든 갤럭시 워치를 이 앱이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골프 에디션에 제공되는 골프 버디 스마트앱의 기능은 골프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프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라운딩을 하면서 보면 홀에 대한 정보와 거리 바람방향등이 보이며 점수 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구매하면 골프 에디션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스트랩이 이전보다 교체하기 더 쉽게 바뀌었는데 스트랩 아래쪽을 버튼을 누르면 바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단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에디션의 스트랩은 따로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스트랩으로 일반 갤럭시 워치6 시리즈와 구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