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바꾸고 세련미 더한 LG 엑스붐 360 신제품 출시
LG전자의 무선 스피커 엑스붐 시리즈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도 구형 제품을 하나 사용 중인데 이전 제품이 좀 캐주얼한 디자인이었는데 이번 LG 엑스붐 360은 디자인도 확 바뀌고 공간 인테리어를 위한 소품처럼 세련미를 더 했습니다.
이번 엑스붐은 이전 모델과 디자인도 완전히 다르고 분위기나 느낌이 클럽 분위기의 엑스붐 스피커 시리즈와 전혀 다른 차분한 느낌의 화병 같은 스피커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화병을 닮은 유선형 본체에 외관에는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는 멜란지 패브릭(Melange fabric) 소재를 적용해 인테리어 소품처럼 활용할 수 있는 무선 스피커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상을 수상 했습니다.
보도자료로 나온 이미지를 봐도 이전과 좀 분위기가 다른 차분한 느낌의 공간 인테리어 소품처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엑스붐 360에는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Tweeter)와 저음을 내는 우퍼 외에도 중음을 재생하는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탑재해 3way 스피커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폭넓은 음역의 소리를 360도 전 방향으로 왜곡 없이 균일하게 전달하며 최대 출력은 50W입니다.
상단에 무드 라이팅 기능은 이전과 다른 느낌을 주는데 시각적 효과와 함께 간접 조명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자동차의 엠비언트 모드 같은 조명 효과를 지원하며 기존 엑스붐 시리즈 스피커처럼 음악 비트에 맞춰 조명 색상이 바뀌는 모드 외에 앱으로 직접 조명 모드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엑스붐 360은 IP54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최장 24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내장해 캠핑장 같은 곳에서도 사용하기에 편하며 무게는 3.2kg이며 차콜블랙, 코랄헤이즈,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시가는 39만 9천 원입니다.
디자인과 스피커 소재가 바뀌면서 지금도 엑스붐 스피커 시리즈를 하나 사용중인데 이번 엑스붐 360은 이전과 너무 다른 느낌을 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