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태블릿

태블릿 시장 최강자는 애플 아이패드

Raycat 2021. 5. 6. 06:30

저 같은 경우 스마트폰은 전화 금융기관 이용 그리고 문자와 메신저 사용할 때와 카메라 사용할 때 많이 사용하는 편이며 태블릿은  요즘 노트북 대용으로 문서 작성이나 게임, 웹 검색 등에서 태블릿을 일상에서 더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시장조사 기관 IDC에서 2021년 1분기까지 태블릿 시장 점유율을 공해 했습니다.

 

코로나 덕분에 노트북도 잘 팔리고 있다고 하는데 태블릿 판매량도 전년대비 55.2 % 성장하고 총 3,990 만 대의 출하량을 기록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태블릿 시장은 2013년 이후 그동안 침체기였는데 코로나 이후 다시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무래도 재택근무나 원격 수업 등에 노트북도 많이 팔렸지만 태블릿도 그만큼 많이 활용하고 있는 셈이기도 합니다.

태블릿 사용자들이 어떤 태블릿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 결과가 나왔는데 결과부터 이야기하면 확실히 태블릿 시장에서 아직까지 아이패드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태블릿 판매량

애플은 2021 년 1 분기에 1270만 대의 아이 패드를 출하 해 31.7 % 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전년 대비 64.3 % 성장한 애플을 이어 삼성, 레노버, 아마존, 화웨이가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의외로 아마존 킨들도 꽤 점유율이 높은데 미국에서 킨들 사용자가 많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의 경우 앱스토어의 앱 활용성이 다른기기 대비 훨씬 높기 때문에 여전히 태블릿하면 아이패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저도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안드로이드 태블릿도 잠시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아직까지 태블릿은 아이패드만큼 괜찮은 제품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경우 사실 태블릿 전용 앱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앱을 그대로 늘린 게 많아서 단순히 화면만 늘려서 UI/UX가 큰 화면에 맞춘 것 같은 깔끔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패드 OS에 사용하는 전용 앱 자체가 아이패드의 큰 화면에 잘 맞춘 앱들이 많아서 사용하기가 더 깔끔하고 큰 화면을 잘 활용하고 앱스토어에 있는 수백만 개의 전용 앱들이 사용성이 좋은 편입니다.

 

태블릿 판매량과 크롬북 판매량 비고

전체 태블릿 시장도 성장했는데 의외지만 구글의 크롬북도 판매량이 꽤 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함께 크롬북도 계속 꽤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IDC가 이번에 발표한 제조사별 판매량과 점유율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Tablet and Chromebook Shipments Continue to Surge During the First Quarter, According to IDC

IDC examines consumer markets by devices, applications, networks, and services to provide complete solutions for succeeding in these expanding markets.

www.idc.com

 

M1 칩 품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어떻게 달라졌나?

지난 애플 이벤트에서 외형의 변화는 없었지만 가장 큰 변화를 준 제품군중 하나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입니다. 애플 실리콘의 첫 번째 결과물 M1 칩은 PC 제품군에만 탑재 했는데 뜻밖에 태블릿

raycat.net

 

 

블링블링한 컬러 아이패드 에어4 그린 개봉기

지난 애플 이벤트를 보고 아이패드 프로를 방출하고 다시 영입한 아이패드 에어 4세대입니다. 모두 5가지 컬러 스카이블루, 그린, 로즈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로 나와 예약 구매할 때 상당

raycat.net

 

 

아이패드 에어4 더하기 애플펜슬2 사용후기

아이패드 프로만 지원했던 애플펜슬2를 아이패드 에어4를 출시하며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부터 애플펜슬2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전 애플펜슬 1세대는 10.5형 아이패드 프로까지 사용할 수 있는

raycat.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