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게임

신규 캐릭터 등장 원신 5.2 특별방송 기원과 이벤트 정리

Raycat 2024. 11. 9. 03:32

 

5.1 버전도 이제 10일 정도 남았는데 11월 8일 오후 9시에 원신 5.2 버전 '영혼과 불꽃의 두루마리' 특별방송 라이브가 있었습니다.

 

가장 궁금한 것은 아마 5.2 버전 기원 픽업일 것 같은데 원래 지금까지 1.0 버전부터 원신의 픽업 순서를 보면 5.2 버전에서 불의 신 마비카 기원이 돌아와야 하는데 마신 임무가 길어진 건지 어쨌든 마비카 픽업은 5.3 버전에 돌아올 것 같습니다.

 

일단 가장 궁금해 할 것 같은 원신 5.2 버전 전후반부 픽업부터 확인해 보죠.

 

 

원신 5.2  이벤트 기원

 

원신 5.2 버전 전반부 이벤트 기원

 

전반부 이벤트 기원은 차스카(바람), 리니(불), 올로룬(번개 4성)이 나옵니다.

무기 픽업은 차스카와 리니의 전용무기가 나오며 모두 활을 무기로 쓰는 캐릭터들입니다.

차스카의 경우 바람 원소 메인 딜러이며 올로룬은 4성으로 서포터입니다.

 

신규 무기 '활 붉은 깃 별독수리'
신규 4성 무기 추가

 

차스카는 방랑자처럼 공중 비행이 가능하며 원소 전환을 일으켜 불, 번개, 물, 얼음 캐릭터를 파티원으로 넣어 원소 전환으로 몹들을 공격하게 됩니다.

 

무기의 경우 신규 무기는 차스카의 전용 무기인 '활 붉은 깃 별독수리'와 신규 4성 무기 2종이 추가됩니다.

개인적으로 무기 픽업은 원석에 여유가 있으면 모를까 다음 버전을 생각하면 무기 픽업은 건너뛰는 게 좋을 듯합니다.

 

원신 5.2 버전 전반부 이벤트 기원

 

후반부 이벤트 기원은 종려와 느비예트로 둘 다 있으면 정말 좋은 캐릭터들인데 제경우 후반부는 쉬어가는 픽업이며 전반부 차스카 명함만 획득하려고 합니다.

종려와 느비예트는 나선비경과 환상극등 전투체험 콘텐츠에서 픽률이 아주 높은 캐릭터라 후반부 캐릭터 픽업은 정말 괜찮은데 후반부 무기 픽업은 원석을 아끼는 게 좋습니다.

종려의 전용 무기는 지금 쓸 수 있는 다른 캐릭터도 없으며 룩은 종려와 잘 어울리지만 룩을 제외한 좋은 게 없습니다.

어차피 대체할 수 있는 4성 무기가 있으니 종려와 느비예트는 전용 무기가 아니라도 기행무기나 다른 4성 무기로 충분합니다.

 

참고로 캐릭터 픽업은 후반부가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 제 경우 차스카를 제외하고 모두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인 데다 종려를 제외하고 리니와 느비예트는 전용무기를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5.2 버전 픽업은 쉬어가게 될 것 같습니다.

특별방송에 시틀라리가 등장했기 때문에 시틀라리도 캐릭터 기원에 들어갈 거라 생각했는데 5.2 버전에서 빠진걸 보니 시틀라리는 다음 버전에 등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원신 5.2 신규지역과 이벤트

 

나타 신규 지역 공개
나타 신규지역
나타 깃룡

 

필드 탐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은데 나타 신규지역이 개방되며 새로운 두 부족을 만날 수 있는데 깃룡과 명룡이 추가되어 이번에 공중을 비행하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나타 낚시터

 

나타 지역에 낚시터가 아직 없었는데 이번 신규지역에서 나타 낚시터가 개방되는데 용암 물고기가 나옵니다.

그동안 지역 물고기로 새로운 무기를 만들고 제련했는데 이번에도 나타 지역 물고기로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규지역 탐험 한정보상은 5.2 버전에서 400 원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신 임무 제5장

 

지난 1주년 방송 때 5.2 버전에서 마신 임무가 없다고 했는데 5.2 버전에서 마신임무 제5장이 추가됩니다.

긴 스토리는 아닐 거라 생각하는데 이번 5.2 버전의 메인이벤트가 아니기 때문에 아마 짧은 이야기로 끝날 것 같습니다.

 

영혼의 두루마리 이벤트

 

원신 5.2 버전의 메인이벤트는 '영혼과 불꽃의 두루마리'로 이 이벤트에 시틀라리와 올로룬이 차스카가 등장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이상하게 시틀라리만 이번 캐릭터 기원에서 빠졌습니다.

 

참고로 이번 이벤트에서 잿더미 바다로 모험을 하게 되는데 원신 스토리상 나타 지역의 '잿더미 바다'는 몬드 위대한 탐험가 스탠리가 죽었던 장소이기도 하며 모험가들이 베넷을 주워온 곳이기도 합니다.

'잿더미 바다'가 등장하는 걸 보면 베넷에 대한 이야기도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영혼의 두루마리 이벤트
두루마리 이벤트

 

'영혼과 불꽃의 두루마리'는 스토리와 함께 3종류의 미니게임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벤트 무기 에슈의 재앙

 

메인이벤트를 통해 한손검 '에슈의 재앙'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동물 친구와 동행
폭풍 모의전

 

나타 마신 임무 5장과 메인이벤트인 '영혼과 불꽃의 두루마리'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수집과 전투 체험 콘테츠로 미니 게임 형태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몬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미니게임 이벤트는 그동안 원신에서 많이 했던 방식으로 조금 변형된 형태입니다.

 

지맥의 격류

 

그리고 마지막주는 모라와 경험치 책을 모울수 있는 지맥의 격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원신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원신 카페 리뉴얼

 

원신 나침반 업데이트

 

원신 5.2 버전부터 보물상자 찾기 나침반이 업그레이드되며 기믹과 함께 선령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신 카드게임

 

카드 게임이 지루해 전 거의 플레이하지 않는데 '일곱 성인의 소환'에 자동 전투가 적용됩니다. 

 

배낭 성유물 정리및 프리셋 기능 추가

 

시스템 업그레이드 성유물 조합과 프리셋, 잠금과 추천 기능이 업그레이드됩니다.

또 배낭의 성유물 정렬도 가장 최근에 획득한 성유물부터 볼 수 있도록 정렬 기능도 추가됩니다.

 

현실 속 환상극 업데이트

 

'현실 속 환상극'도 업데이트되며 5.2 버전부터 조연 캐릭터 누가 빌려 갔는지 어떤 캐릭터가 도움을 줬는지 볼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이 많이 쓴 캐릭터와 파티 조합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현실 속 환상극'이 어려웠던 분들은 다른 사람의 조합을 참고해 플레이하면 좀 더 난이도가 쉬워질 것 같습니다.

 

속세의 주전자 업데이트

 

속세의 주전자는 오랜만에 업데이트되는 것 같은데 나타 선계가 추가된 것은 아니지만 나무와 작물의 숫자가 늘어나며 선계화폐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신 X박스 추가

 

콘솔 게임기인 XBOX로 이제 원신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처럼 엑스박스용 전용 날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원신 서울 카페
원신 서울 카페 피슬테마

 

그리고 서울 원신 카페가 피슬 테마로 리뉴얼됩니다. 

11월 16일 오픈예정이며 기존 호두에서 이번에 피슬을 테마로 인테리어가 바뀌며 새로운 굿즈도 추가됩니다.  

최근 캐릭터도 아니고 호두 다음에 왜 갑자기 피슬로 테마가 바뀌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번 서울 원신 카페의 테마 캐릭터는 피슬입니다.

 

아래는 이번 특별방송 리딤코드로 호요랩 앱을 다운로드 후 리딤코드를 교환할 수 있으니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리딤코드를 교환하시길 권합니다.

 

원신 5.2 버전 특별방송 리딤코드

 

특별방송 리딤코드는 11월 9일 13시까지 유효하니 꼭 챙겨가시길 권합니다.

불의 신 마비카가 5.2 버전의 캐릭터 기원에서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아마 5.3 버전에서 나타 마신임무가 끝나며 마비카 캐릭터 기원이 돌아올 것 같으니 5.2에서 원석을 좀 모아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원신 나타 업적 '그라피티가 그려진 돌 파편' 6개와 사용처

나타 필드를 돌아다니며 탐험도를 올리다 보면 임무 아이템으로 '그라피티가 그려진 돌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그라피티가 그려진 돌 파편'은 모두 6개가 필요하며 나타 지하의 숨겨진 장

raycat.net

 

 

원신 실로닌 무기및 성유물 파티 조합 후기

원신 5.1 버전 오늘 오픈하자마자 바로 실로닌을 픽업했습니다.이번 5.1 버전의 경우 전반부 실로닌, 치오리 후반부 나히다, 호두인데 제 경우 실로닌을 제외한 모두 이전에 픽업한 캐릭터라 이번

raycat.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