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시뮬랑카 이벤트 후일담 이후 캐릭터 위치
원신 4.8 메인 스토리 시뮬랑카가 끝나고 등장한 이벤트 캐릭터들 위치를 정리했습니다.
사실 원신이라는 게임의 큰 매력 중 하나가 티바트 세계에 등장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이 티바트에서 살고 있는 느낌을 주도록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원신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티바트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는 느낌을 유저에게 줘서 여행을 다니며 친구들을 만나는 재미가 있죠.
여름 이벤트는 금사과 이후 늘 그랬듯이 동화 속 이야기 같은 스토리로 전개가 되고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했죠.
이번 메인스토리가 끝나고 후일담 이후 등장한 캐릭터들을 찾아봤습니다.
이 셋은 늘 붙어 다니는 느낌인데 치오리, 나비아, 클로린드는 치오리 부띠크 옆 테이블에 함께 앉아서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상호작용을 하면 대화를 볼 수 있는데 나비아가 시뮬랑카에서 있었던 일을 치오리와 클로린드에게 자랑하고 있습니다.
시뮬랑카에서 새 코스튬을 입고 나왔던 키라라는 이나즈마 성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역시 상호작용을 하면 이번 모험에 대한 새로운 대사를 볼 수 있습니다.
닐루는 수메르성 쥬바이르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데 역시 새로운 스킨을 입고 있습니다.
거기다 햄스터들이 동물로 바뀐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상호작용을 하면 새로운 대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메르성 아카데미아로 가면 나히다, 방랑자가 있는데 상호작용을 하면 두린의 대사를 볼 수 있는데 두린이 보이지 않는걸 보면 오류가 아닐까 싶은데 두린 모델링을 추가해야 하는 걸 운영진이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대사를 보면 두린이 방랑자와 함께 수메르성으로 여행 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슬과 오즈는 시뮬랑카의 부서진 바다 입구 쪽 워프를 타고 두린을 만났던 곳으로 이동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 진과, 클레, 알베도까지 등장했지만 몬드에서 온 캐릭터들은 다른 필드에서 보이지 않더군요.
시뮬랑카 메인이벤트 후일담까지 끝냈다면 찾아가서 상호작용으로 대화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