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여행/간사이지역

오사카 오면 꼭 한번은 오는 난바역 잇푸도 라멘

Raycat 2018. 8. 1. 06:30

일본 라멘을 좋아해 일본에 오면 꼭 라멘은 한번씩 먹고 오는데 오사카에 오면 꼭 한번씩 방문하는 라멘집이 있다.


오사카 난바에도 있으며 우메다에도 있는 체인점이긴 하지만 일본에서 꽤 유명한 잇푸도 라멘이다. 오사카에서 라멘 체인으로 유명한 이치란 라멘 잇푸도 라멘을 꼽을 수 있는데 이치란 라멘은 도톤보리쪽에 잇푸도는 난바에 있어서 호텔과 가까운 잇푸도로 갔다.


밤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니 라멘은 배가 출출한 밤이면 야식으로 딱 적당하기도 하며 맥주 한잔 곁들이면 좋은 안주가 되기도 한다.



난바 잇푸도 라멘 메뉴판



한글로 된 메뉴판은 없지만 주문을 하기 어렵지 않다. 어차피 사진을 보고 주문하면 되며 달걀이나 차슈, 생파등은 추가로 더 주문할 수 있다. 한글로 된 메뉴판이 있는 곳도 있는데 이곳은 일본어 메뉴판만 있다.


잇푸도 라멘 내부



오늘은 테이블이 아닌 주방앞 바에 자리를 잡았다.


잇푸도 기본 돈코츠 라멘



매운맛을 좋아해 주문한 기본 돈코츠 라멘인데 잇푸도 라멘은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맛이 평균이상이라 주문에 큰 고민은 없다. 특히 적당하게 잘 익은 계란반숙을 풀어서 걸죽한 국물과 함께 마시면 꽤 좋다.


잇푸도 라멘 콩나물



잇푸도 라멘에서 내가 좋아하는 콩나물 우리는 라면하면 김치지만 아삭하게 씹히는 콩난물은 초생강과 함께 잇푸도 라멘과 잘 어울리는 메뉴중 하나다. 먹고싶은 만큼 들어서 먹으면 되는데 본인의 경우 이 콩나물을 꽤 좋아한다. 


잇푸도 라멘 일본식 교자



잇푸도 라멘에서 특히 좋아하는 메뉴중 하나는 이 교자다. 일본식 교자로 겉은 바싹 속은 육즙이 제대로 흐르는 교자로 맥주와 함께 먹으면 정말 궁합이 좋은 메뉴라 생각한다.

그래서 잇푸도에 오면 이 교자는 하나 꼭 주문한다. 혼자 오면 반쪽자리 둘이 오면 한판 10개로 주문한다.




잇푸도 라멘의 신메뉴가 있길래 주문 했는데 역시 매운 돈코츠 라멘인데 이게 꽤 매운맛이다. 매운 라멘이란건 알았지만 라멘을 받으니 매운 냄새가 확 올라온다. 

함께 온 일행이 주문한 기본 돈콘츠 라멘에 매운 소스를 첨가한 것과 확실히 다른 느낌이다.


일본 사람들은 강하게 매운맛을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라멘은 상당히 매운느낌이 든다.


잇푸도 라멘의 아삭한 콩나물과 생강초



라멘을 먼저 한젓가락 하기전 콩나물과 초생강을 준비한다.


잇푸도 라멘의 매운 돈코츠 라멘



가는면에 매운 소스 다진 소고기와 함께 매운 소스가 들어가 있는데 보통 일본에서 먹던 라멘이 탁 쏘는 강한 매운맛은 별로 없었던 편인데 이건 탁 쏘는 느낌이 있다. 아마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꽤 좋아할 맛이다. 국물은 돈코츠 라멘과 비슷하지만 소스가 섞이니 좀 더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라멘에 맥주 한잔 그리고 만두 하루를 마무리 하기 딱 기분좋은 밤이다.

(잇푸도 라멘은 일본에서 유명한 이치란 라멘처럼 체인점이라 오사카 여러곳에 있다.)


주소 : 일본 〒556-0011 Osaka Prefecture, Osaka, Naniwa Ward, Nanbanaka, 3 Chome−1−17 角屋難波ビル1F

영업시간 : 오전 11 : 00 ~ 오전 02 : 00

메뉴의 가격 : 800~1000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