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과 편의성을 함께 GPRO2(지프로2) 노크코드와 화면캡쳐
보안과 편의성을 한번에 노크 코드(knock code).
G2에서 처음 선 보였던 UX 노크온 화면을 두들기면 켜지고 그리고 또 똑똑 두들기면 꺼지던 기능이 이번 GPRO2에서 한번 더 업그레이드 되어 노크 코드라는 이름으로 새로 바꼈습니다. 기존에 화면을 켜고 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화면을 켜고 다시 잠금화면에 있는 암호나 패턴을 입력해 두번 손이 가던 작업을 이번에 한번에 모두 풀어지도록 했습니다.
노크 코드를 이용하면 화면만 켜지는게 아니라 잠금 화면도 풀어서 한번에 홈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GPRO2(지프로2) 노크 코드 설정하기.
▲ 시스템 설정 -> 잠금 화면 -> 화면 잠금 선택
지프로2(GPRO2)에서 노크 코드의 설정은 시스템 설정 -> 화면 -> 잠금화면 -> 화면잠금선택 -> 노크 코드를 선택하면 노크 코드 설정하기 화면으로 바뀌면서 사각형의 영역을 터치 하는 순서대로 잠금기능이 설정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노크 코드 패턴을 잊어 버렸을 경우를 대비해 백업핀 번호를 입력하면 노크 코드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은 마무리 됩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지만 대략 86000개의 패턴을 만들 수 있으니 화면을 켜고 잠금도 한번에 푸는 편의성에 보안을 플러스 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좀 더 쉽게 노크 코드에 대해 이해가 되실거 같습니다.
노크 코드 : 보안 기능이 더해진 노크온 기능으로, 화면 꺼짐 상태에서 설정해둔 노크코드로 화면을 터치하면(잠금패턴 해제 없이) 홈 화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GPRO2(지프로2) 화면 캡쳐 영역 설정.
소프트키가 적용된 스마트폰의 경우 화면캡쳐를 하면 소프트키도 함께 캡쳐가 되는데 이런 부분을 개선해 화면 캡쳐시 부분 캡처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GPRO2에는 적용 되었습니다.
시스템 설정 -> 화면 -> 화면 캡처 영역 -> 부분 화면 캡처를 선택하면 하단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같이 누르면 상태표시줄과 전면 터치 버튼을 제외한 화면이 캡처 되어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웹브라우저에서 긴 화면을 스크롤 하며 캡쳐하는 기능은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GPRO2의 기본 브라우저에서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노크온 기능이 적용된 G2를 사용하다 다른 디바이스를 잡으면 화면을 두들기는 습관이 생겼는데 이번에 노크 코드는 노크온에 보안 기능까지 그리고 잠금화면을 푸는 번거로움까지 없애 편의성에 보안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까지 GPRO2(지프로2)의 노크 코드와 화면캡쳐 기능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 이 포스팅은 기기를 제공 받아 LG GPRO2 체험단에 참여중 입니다.
[blah blah/이벤트정보] - LG GPRO2 화이트 간단한 개봉기와 SKT T전화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