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블로그에 도메인을 포워딩. 본문

Tech/IT,인터넷

블로그에 도메인을 포워딩.

츤데레 Raycat 2009.01.22 22:54
이번에 티스토리 우수블로그로 선물받은 도메인 쿠폰을 어떻게 할까 하다 고민하다 도메인을 하나 신청해 블로그에 우선 도메인을 포워딩서비스로 해놨네요. 아무래도 2차주소로 바꾸면 RSS부터 재등록 해줘야 하는 곳들이 좀 있고 갑자기 주소가 바뀌게 되면 이래저래 오시든분들도 당황할수 있고 천천히 우선 도메인을 알려놓고 바꿀려고 우선 포워딩을 해둔 상태입니다.
신청한 도메인은 www.raycat.net 입니다. 이 블로그는 사실 다른 도메인 하나가 더 포워딩 되어 있긴 하나 그 도메인은 기간이 끝나면 연장을 하지 않을거라 현재 신청한 도메인으로 포워딩을 했습니다.
ray는 빛을 뜻하고 또한 사진을 의미하는 함축적인 의미도 있고  cat은 말 그대로 고양이 빛고양이가 되는셈인데 처음  개인홈페이지에서 블로그로 옮기면서 블로그의 주제가 사진과 고양이이다 보니 지금은 좀 잡다한 일상속의 이야기 블로그가 되어 있는 상태지만 가장 큰 주제가 저 두가지라 이름을 저렇게 정하구 가비아에 등록을 했네요. 이름도 일단 짧아서...;;;;
사실 이 블로그는 다른 도메인이 또 포워딩되어 있기도 합니다. 처음에 야웅군이야기는 따로 사진은 따로 블로그를 만들려고 했으나 블로그를 하나만 관리하는것도 힘들어서 포기하구 그냥 여기다 다 뭉쳐놨네요.

가비아에서 포워딩 신청은 간단합니다. 티스토리에 우수블로그로 보내준 쿠폰으로 도메인을 등록하면 자동적으로 네임플러스에 등록이 되는데 우선 이것을 해지해줘야 합니다.
가비아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후 부가서비스를 클릭해 들어가서 도메인 관리에서 네임플러스를 해지하면 됩니다.

네임플러스 해지처리가 완료되면 다른 부가서비스를 신청할수 있는데 부가서비스 메뉴로 들어가 포워딩을 신청을 하면 됩니다.네임플러스가 신청되어 있는 상태에선 포워딩이 안되니 네임플러스는 우선 해지를  포워딩서비스에선 현재 사용하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포워딩 형식을 고른뒤 확인완료를 한뒤 기다리면 끝입니다.

포워딩 방식은 두가지인데 고정포워딩으로 해도 티스토리에서 로그인이 잘되는군요. 현재 고정포워딩상태이나 다시 바꿀수도 있으니 이건 사용해보면서 본인이 편리한 쪽으로 바꾸면 될듯하군요.
포워딩 신청시 접속통계도 일단 지원해주니 www.raycat.net으로 들어오는건 따로 통계를 볼수있으니 도메인을 사용하다가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도메인 포워딩한거 통계를 보면서 포워딩을 해지한후 다시 네임플러스로 완전히 바꿔볼까 생각중이기도 합니다. 1차주소 2차주소 어차피 같이 사용하는건 마찬가지인지라 바로 네임플러스로 티스토리에 2차 주소를 설정해도 상관은 없으나 당장에 2차주소로 바꾸기 곤란한 분들은 포워딩 해놓고 천천히 바꾸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이름이 갑자기 바뀌는거보단 조금은 도메인이 알려진뒤에 하는것도 괜찮을거 같기도 하구 현재 사용하는 주소에도 저같은 경우 애착을 가지고있는 사람이라서 말이죠. 일단 검색엔진에도 www.raycat.net으로 등록신청을 따로 했습니다.
기존 주소도 유효하구 rss도 상관없으니 이렇게 사용하기로 했네요. 복잡하게 따로 등록해둔걸 바꿀 이유도 없고 포워딩이나 네임플러스나 모두 무료이니 포워딩하다 다시 네임플러스로 바꿔서 사용하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어쨌든 이것으로 티스토리에서 보내준 선물은 모두 잘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가비아에서 도메인 등록하구 네임플러스 해지와 다시 포워딩서비스를 받는데 거의 하루가 소요되는군요. 참고하세요.

신고
4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