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DJI 초소형 짐벌 카메라 오즈모 포켓 액션캠 시장 흔들까?


DJI에서 금일 초소형 원핸드 짐벌 카메라 오즈모 포켓을 공개 했습니다.

초소형 그리고 3축 기계식 짐벌을 사용하는 원핸드헬드 짐벌 카메라로 기존의 오즈모 시리즈와 비슷한것 같지만 크기와 무게를 완전히 줄인 초소형 원핸드 짐벌 카메라 입니다. 

기존 오즈모+ 시리즈를 압축한 느낌을 주는데 크기와 카메라가 차이가 있습니다. 오즈모+의 경우 22~77mm 줌 렌즈를 장착하고 있지만 오즈모 포켓은 80도 화각의 단렌즈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름 그대로 주머니 안에 속 들어가는 크기로 소형화 했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 특징.


DJI 오즈모 포켓DJI 오즈모 포켓 - 이미지 인용 DJI.COM


오즈모 포켓이란 이름답게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가장 작은 원핸드헬드 짐벌 카메라가 될 것 같습니다. 액션캠 시장을 위협할 수 있을만큼 작은 크기일뿐 아니라 오즈모 포켓의 매력은 바로 3축 짐벌에 장착되어 있다는 점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오즈모 모바일2가 필요없게 될것 같기도 합니다.


DJI 오즈모 포켓 - 이미지 인용 DJI.COMDJI 오즈모 포켓 크기 - 이미지 인용 DJI.COM


크기와 무게는 121.9mm * 28.6mm * 36.9mm, 무게는 116g 입니다. 배터리는 895mAh로 사용시간은 140분으로 2시간 조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즈모 포켓의 카메라는 1200만 화소, 1/2.3인치 센서, 80° FOV, f/2.0 조리개이며 4K 60fps 촬영이 가능하며 1.55μm 픽셀 크기의 12MP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원핸드짐벌 카메라 오즈모+의 경우 줌 카메라지만 오즈모 포켓은 크기를 소형화하며 줌 기능이 없는 고정 80도 화각의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80도면 카메라 렌즈와 비교하면 24mm 정도 됩니다.

카메라 기능을 보면 DJI 드론에서 볼 수 있었던 기능들이 있습니다. 

FPV 모드, 액티브 트랙, 3*3 파노라마, 모션 타임랩스, 나이트샷 기능이 있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 - 이미지 인용 DJI.COMDJI 오즈모 포켓 DJI MIMO 앱 - 이미지 인용 DJI.COM


오즈모 포켓을 공개하며 기존 DJI GO 앱이 아닌 오즈모 포켓을 위한 전용 앱 DJI MIMO도 함께 공개 했지만 아직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 DJI MIMO 앱 - 이미지 인용 DJI.COMDJI 오즈모 포켓 DJI MIMO 앱 - 이미지 인용 DJI.COM

DJI 오즈모 포켓 DJI MIMO 앱 - 이미지 인용 DJI.COMDJI 오즈모 포켓 DJI MIMO 앱 - 이미지 인용 DJI.COM


오즈모 포켓을 위한 DJI MIMO 앱은 촬영 기능뿐 아니라 DJI GO앱 처럼 간단한 편집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을 공유하고 그리고 영상촬영과 편집에 대해 토론하고 배울 수 있는 아카데미까지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기능이나 앱을 살펴보면 상당히 많은 준비를 했었던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촬영하고 스마트폰에서 바로 편집하고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 - 이미지 인용 DJI.COMDJI 오즈모 포켓 구성품 - 이미지 인용 DJI.COM


공개와 함께 현재 DJI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 했는데 오즈모 포켓의 가격은 455,000원 입니다. 기본 구성품은 오즈모 포켓, USB-C젠더, 라이트닝 젠더, 충전 케이블, 오즈모 포켓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즈모 포켓을 위한 액세서리도 한꺼번에 공개 했는데 액세서리 종류도 꽤 다양하게 많이 출시 했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 - 이미지 인용 DJI.COMDJI 오즈모 포켓 액세서리들 - 이미지 인용 DJI.COM


오즈모 포켓을 단품으로 구매하면 가격이 455,000원 이지만 다른 액세서리 제품군까지 모두 구매할 경우 추가 비용이 20~30만원 정도 더 추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DJI 스토어에서 액세서리 킷도 함께 판매하고 있지만 액세서리 킷은 품절로 나오고 있습니다.

기존 고프로와 같은 액션캠을 사용할때 원핸드 짐벌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오즈모 포켓은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영상이나 사진 촬영시 훨씬 더 편리한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고프로나 소니 X3000과 같은 액션캠은 보통 120도 정도 되는 초광각 카메라를 지원하고 있어 오즈모 포켓의 일반 화각의 카메라와 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초광각 카메라는 넓은 화각이 장점이고 액션캠들이 흔들림 보정 기능이 요즘 발전해서 좋아졌다고 하지만 기계식 짐벌의 부드러운 동작과는 차이가 있어서 오즈모 포켓과 나중에 한번 비교해 보고 싶기도 합니다. 오즈모 포켓이 있으면 오히려 오즈모 모바일2가 이제 필요가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나 괜찮을지 나중에 사용해보고 알려 드리겠습니다.




Raycat의 유튜브를 구독해 보세요 !!! 좋은일이 생깁니다 !!!



'아래 말풍선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열리고 오른쪽 i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닫힙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