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aycat : Photo and Story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 SM-829 사용기 본문

Tech/CAMERA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 SM-829 사용기

츤데레 Raycat 2018.01.11 00:49

고릴라 포드 하면 원조라 할 수 있는 조비 고릴라 포드 제품이 유명한데 이게 꽤 짝퉁이 많이 나옵니다.

고릴라포드는 사진이나 영상 촬영시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해 짓조 삼각대보다 사실 더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실내 촬영에도 많이 사용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조비 고릴라 포드를 분실해 이번에 가격이 아주 저렴한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 제품을 구입 했습니다.

내구성은 좀 차이가 있을것 같은데 외형은 원조 조비의 고릴라 포드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와 볼헤드


SM-829는 DSLR까지 거치가 가능한 제품으로 하중은 4KG까지 가능합니다. 고릴라포드도 볼헤드가 있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기에 볼헤드 SM-916S도 함께 구매 했습니다. 컬러는 레드와 그레이 두 종류로 나오더군요.


호루스벤누 고릴라 삼각대


포장은 대충한 듯 허술한데 뒤에 보면 고릴라포드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하게 설명 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고릴라포드와 볼헤드 가격을 다해도 3만원이 안되니까 원조 조비 고릴라포드의 가격의 1/5 정도 입니다.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 3/8 스크류


마운트 스크류는 분리가 가능해 3/8, 1/4 스크류 모두 호환됩니다. 3/8 스크류는 제가 어디에 뒀는지 몰라 분실을 했는데 나중에 사용할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혹시 구입하는 분들은 잘 보관해 두세요.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 볼헤드 SM-916S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 볼헤드 SM-916S


전용 볼헤드 SM-916S도 그렇게 튼튼한 느낌은 들지 않지만 가격이 만원도 안하는지라 이해해줄만 하다고 할까요?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 볼헤드 결합


볼헤드를 사용하려면 3/8 스크류는 빼야 하는데 어디 뒀는지 몰라서 현재 분실한 상태입니다. 좀 약해 보이는 느낌이 있었는데 의외로 튼튼합니다. 단 플래그십 DSLR을 마운트 하기는 좀 불안하더군요.

그리고 관절 움직임이 분실한 조비 고릴라포드 보다 좀 뻑뻑한 감이 있는데 그래도 가격차가 워낙 커서 만족합니다.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 스마트폰 마운트


고릴라포드의 장점은 관절을 구부려 다양한 구도를 만들고 팔이나 어깨에 걸치고 영상이나 사진 촬영시 일반 삼각대를 세울 수 없는 장소에 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볼헤드 아래쪽 결합 부분에 고무가 힘을 줘서 결합하면 돌아갑니다. 딱 붙어 있어야 되는데 볼헤드를 움직이면 저렇게 돌아가 버립니다.


호루스벤누 고릴라삼각대에 미러리스 카메라


호루스벤누 고릴라삼각대에 미러리스 카메라


SM-829는 DSLR에 망원 레즈와 같은 무거운 구성은 좀 힘들것 같습니다. 니콘 D4에 단렌즈를 결합해 올리고 바닥을 쳐보니 살짝 기울더군요. 미러리스의 경우 괜찮은데 DSLR의 경우 보급형이나 중급기에 세로그립을 달지 않은 보디에 표준 줌 렌즈나 가벼운 단렌즈가 적당해 보입니다.

조비 고릴라포드와 비교해 내구성이나 안정감은 떨어지지만 가격이 워낙싸서 실내나 가벼운 출사 용도로 쓸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유가 있다면 원조 조비 고릴라포드가 좋겠지만 호루스벤누 고릴라포드는 가성비로 쓸만합니다. 





Tag
, , , , , , ,
공유하기 링크
2 Comments
  • 프로필사진 훈토리 2018.01.13 16:50 신고 저는 같은거로 그레이모델 쓰고 있습니다
    볼헤드는 삼각대에 있는거 쓰고 있어서 그런지 오디(세로그립)+신점팔도 버텨주더군요
    조비가 좋다곤해도 너무 비싸더군요
    그 가격이면 삼각대를 사는게 나을듯해서~^^;;;
    사용기 잘 봤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츤데레 Raycat 2018.01.13 20:18 신고 네 맞아요. 조비는 좀 많이 비싸죠.
    가격대비 괜찮지만 충격에 약하니 좀 주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비싼 카메라는 불안불안하니까요 ㅎ.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