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LG Q6 광고에서 강조하는 Q6의 3가지 특징 본문

Tech/스마트폰

LG Q6 광고에서 강조하는 Q6의 3가지 특징

츤데레 Raycat 2017.08.15 01:56


보급형 스마트폰 LG Q6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G6의 18:9 비율의 풀비전 화면을 그대로 이어받아 완성된 스마트폰 입니다.

그래서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작은 크기지만 대화면인 5.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는 부분을 꼽을 수 있습니다. 작지만 큰 화면은 여러가지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화면이 크면 클수록 확실히 더 사용하기 편하고 좋지만 단말기 자체 크기는 늘어나지 않아 큰 화면대비 그립감은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 좋은편 입니다.

그래서 광고모델 이성경씨라 이성경폰이라고도 불리던데 광고를 보면 18:9 비율의 풀비전 화면을 계속 강조하고 있기도 합니다.




베젤을 줄여 화면이 크기를 늘린 Q6는 멀티 윈도우로 화면을 분할해 사용하기 적당한 크기를 보여줍니다. 홈 버튼을 숨길수 있었다면 화면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었을텐데 이 부분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버튼이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2인치 가까이 되기 때문에 실제 5.3인치 정도의 크기에 화면을 2분할 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아마 TV나 극장에서 LG Q6의 광고를 보셨다면 3가지를 강조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비중이 높은 부분이 이 디스플레이 입니다. 18 : 9 비율의 G6와 같은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이번달 발표 공개 예정인 V30에도 탑재될거라 예상됩니다.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Q6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Q6 카메라 활용.


광고에서 디스플레이 다음으로 강조하고 있는 것이 전면 카메라와 카메라 기능중 하나인 스퀘어 카메라 입니다. Q6의 경우 후면은 카메라가 하나지만 전면은 광각, 일반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LG Q6는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 전면은 500만 화소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면 일반 카메라의 경우 혼자서 셀피를 남길때 좋은 화각이라면 두번째 광각 카메라의 경우 100도 화각으로 여러명이 함께 셀피를 찍거나 혼자 얼굴이 꽉찬 화면이 아닌 셀피와 함께 배경을 남길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Q6의 광고에서도 이성경씨가 전면 광각 카메라를 강조하고 있는데 전면 카메라의 경우 주로 셀프카메라 촬영시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여성 사용자를 위한 피부톤 조정이나 필터가 있습니다.


스퀘어 카메라는 전후면 카메라 모두 적용된 앱 카메라로 아마 쇼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바로 인스타그램의 카메라가 생각날만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LG Q6의 카메라는 일반모드와 스퀘어 카메라 모드 두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스퀘어 카메라는 이름 그대로 정사각형의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기능중 하나로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퀘어 카메라는 꽤 재미있는 모드를 몇 가지 지원하고 있는 일상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인 흔히 폰카라고 하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사진 찍는 재미를 더해주는 기능중 하나 입니다.

스퀘어 카메라는 일반샷, 가이드 샷, 매치 샷, 그리드 샷 4가지 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LG Q6 광고에서 3번째로 강조하고 있는 특징중 하나가 스퀘어 카메라로 특히 쇼셜 네트워크 서비스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마 꽤 익숙한 정사각형의 이미지 사이즈를 보게 됩니다. 아래는 스퀘어 카메라의 그리드 샷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들 입니다. 

그리드 샷은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연속으로 촬영해 한장의 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LG Q6 스퀘어 카메라중 그리드 샷 기능을 이용해 조금씩 연관있는 이미지들을 촬영해 봤습니다.


LG Q6 스퀘어 카메라LG Q6 스퀘어 카메라 '그리드 샷'


아래는 스퀘어 카메라로 촬영한 일반 사진들인데 주로 인스타그램용 사진이라고 할까요? 정사각형의 이미지들이라 사이즈가 인스타그램에 딱 맞는 이미지 사이즈가 만들어 집니다.








주로 고양이를 많이 촬영 했는데 일상에서 만나는 이미지중 스마트폰 카메라로 가장 많이 담는 피사체가 고양이라서 그런듯 합니다.

 

보통 제품 광고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그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나 특성을 이야기하는데  LG Q6의 경우 풀비전 18 : 9 디스플레이, 전면 광각카메라, 조금 색다른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스퀘어 카메라 기능을 광고에서 가장 강조하고 있습니다.

즉 LG Q6가 사용자에게 가장 어필하고 싶은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여기에 얼마나 공감을 받을지가 앞으로 숙제가 되네요.

지금까지 LG Q6 광고로 살펴본 Q6의 3가지 특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신고


Tag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