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지갑을 얇게 한장에 다 담아 KT 클립카드 개봉기 본문

Tech/mobile life

지갑을 얇게 한장에 다 담아 KT 클립카드 개봉기

츤데레 Raycat 2017.07.05 07:00


지난달 KT에서 화이트 카드 방식의 스마트 카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는데 오늘 이걸 만나보게 되네요.

클립카드의 디자인은 기존 마그네틱 방식의 신용카드와 똑같지만 전자잉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마그네틱 카드와 마찬가지로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나 엘지페이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에 제한이 있지만 클립카드의 경우 그런 제한이 없어 안드로이드부터 아이폰 사용자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포장은 화이트 박스에 깔끔하게 박스 끝 붉은 끈을 당기면 클립카드가 나옵니다.

신용 카드 회사에 회비가 비싼 플래티넘 신용카드를 신청하면 이런 패키지 포장에 담겨서 배달이 오는데 클립카드도 그런 느낌을 줍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클립카드가 보이고 다른 패키지를 꺼내보면 구성품은 클립카드, 충전기, 충전 케이블, 사용 안내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립카드는 충전식의 스마트 카드로 스마트폰에 우선 카드를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되며 kt클립 앱으로 카드를 우선 등록해야 합니다.

클립카드에는 신용카드외에 멤버십 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카드 전면에 M, C버튼이 있는데 3초간 꾸욱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



뒷면을 보면 서명란과 마그네틱이 보이며 기기에 등록하는 카드 고유 넘버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T머니 교통카드겸용 신용카드로 볼 수 있지만 클립카드 하나에 21장의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의 경우 충전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신용카드와 비교하면 같은 크기 같은 두께로 차이가 없습니다.



안쪽에 전자칩이 있지만 이렇게 잘 휘어져서 실제 손에 잡아보면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 신용카드와 차이는 느끼기 힘듭니다. 카드 번호나 유효기간등이 안보입니다.



충전기는 일반 5핀 휴대폰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번 충전하면 3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클립카드 등록해 보기.



클립카드에 신용카드 등록을 위해 클립앱을 실행 합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카드의 전원을 켜고 스마트폰에서 클립앱 실행 클립카드 등록하기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바로 클립카드 찾기가 실행 되는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므로 블루투스를 켜두어야 합니다.

클립카드가 연결되면 클립카드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클립카드 뒷면의 핀을 입력하면 바로 등록됩니다.



그 다음에 클립카드의 패턴암호를 입력하면 클립카드의 스마트폰과 등록은 끝납니다.

M 버튼은 멤버십 선택과 교통카드 잔액 확인이 가능하며 C 버튼은 신용/체크 카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C 버튼은 전원 버튼의 역활을 하는데 3초간 꾸욱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3초간 꾸욱~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이제 클립앱에서 클립카드에 사용할 신용 카드만 등록하면 바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클립카드에 담을 수 있는 카드는 비씨, 롯데, 하나, 케이뱅크 신용과 체크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멤버십 각 최대 10개 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최대 21개의 카드를 클립카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나 엘지페이를 사용할 수 없는 단말기를 가진 아이폰 사용자에게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 실물 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대용품이 될 수 있을것 같은데 아직은 등록할 수 있는 카드사의 종류가 적어 카드 등록전 공지사항에 등록 불가 카드도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카드 사용 내역은 클립앱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모든 카드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한다고 하니 등록할 수 없는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지갑속에 클립카드 하나와 약간의 현금만 있으면 되니 두꺼운 지갑은 이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좋을것 같은 제품이지만 초기 구입 비용과 함께 아직 카드사 등록에 제한이 있다는 점이 가장 아쉬운 부분인데 지금 이벤트를 활용하면 클립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쯤 있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이긴한데 클립카드 초기 구매 비용이 된다면 지금 클립앱을 이벤트를 통해 하나은행 제휴 신용카드를 신청하면 클립카드 비용을 100% 캐시백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참고해 두세요.

(참고로 클립카드는 해외 결제는 할 수 없습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