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꼽지 않아도 소리를 들을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는 아웃도어 활동에 포커스가 맞춰진 제품이라 다른 톤플러스 시리즈에 없는 생활방수 기능과 함께 외장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LG전자는 톤플러스 시리즈를 출시하며 tone&talk 앱을 출시하며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톤플러스 액티브의 가장 큰 차이는 외장스피커를 탑재해 이어폰을 귀에 꼽지 않고도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귀 밑에서 바로 울리는 사운드는 자전거를 타거나 운동을 하며 음악을 즐기기에 좋으며 의외로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편리함을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톤플러스 액티브와 함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tone&talk앱 입니다.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 tone&talk(톤앤토크) 앱 활용하기.







참고로 톤플러스는 LG 프렌즈중 하나이기도 하며 lg g5나 V20에서 LG 프렌즈 매니저를 통해서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지원하는데 tone&talk 앱을 따로 설치하거나 G5나 V20을 사용한다면 LG 프렌즈 for tone&talk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ne&talk 와 LG 프렌즈 for tone&talk 앱은 기능의 차이는 없습니다. 둘중에 하나를 설치하면 되는데 제경우 lg 프렌즈인 액션캠 LTE와  360캠도 있어서 lg 프렌즈용 tone & talk 설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G5나 V20을 사용하고 있다면 lg 프렌즈용 앱이 더 편할수 있습니다.







연결은 블루투스로 한번만 연결 설정하면 그후로는 자동으로 연결되며 톤플러스 액티브와 연결해 tone&talk앱과 연동해 메세지 읽기, 만보기, 알림 기능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ne&talk 앱은 꽤 많은 부가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수신 메세지를 읽어 주거나 진동 알림 만보기 기능을 설정해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톤플러스 액티브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끔 요긴하게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인 음성 메모 설정의 경우 여행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 톤플러스 액티브의 마이크에 녹음된 음성 메모는 스마트폰에 저장 됩니다.

tone&talk앱과 함께 사용하는 톤플러스 액티브의 음성 기능은 스마톤을 열지 않고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톤플러스 시리즈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설치해야 할 앱이 tone&talk 앱인데 번거로움을 없애주고 편리함을 더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아마 한번만 사용해 보면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톤플러스 액티브에 tone&talk앱은 편리함을 더해주기도 하지만 정품과 짝퉁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톤플러스 시리즈는 짝퉁도 꽤 많이 볼 수 있는 제품인데 저도 중국 여행중 LG전자 톤플러스 시리즈의 짝퉁을 몇 번 본적이 있습니다. 외형은 똑같지만 정품과 짝퉁의 차이는 기능의 차이가 있는데 tone&talk앱은 정품에서만 메세지 읽어주기가 됩니다.

톤플러스 짝퉁은 tone&talk앱에서 연결이 되어도 메세지 음성 읽어주기가 음성 인식이 안되니 참고 하세요.



[Tech/음향기기] - 톤플러스 액티브 HBS-A100 외장스피커를 탑재한 헤드셋

[Tech/음향기기] - 톤플러스 HBS-1100 가장 매력적인 블루투스 헤드셋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