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롤리키보드 5단 접이식으로 또 한번 진화하다. 본문

Tech/PC,하드웨어

롤리키보드 5단 접이식으로 또 한번 진화하다.

츤데레 Raycat 2016.04.14 22:39


지난해 LG전자에서 처음 선보인 4단 접이식 롤리키보드가 이번에 5단 접이식으로 진화해 다시 출시합니다.

지난해에 단점으로 지적 되었던 부분을 모두 보완해 이번에 완전히 새로 바꼈는데 지난해와 같은 두루마리식의 키보드로 탄생 했습니다.

작년에 이 제품을 처음 접하고 제일 불편했던게 바로 일반 키보드와 다른 배열로 익숙해지는데 꽤 시간이 걸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니 익숙해져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지난해 단점으로 지적했던 부분을 보완해 롤리키보드 2번째 버전이 탄생 했네요.



일반 키보드와 키배열이 달라 익숙해지는데 꽤 시간이 걸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롤리키보드는 5단으로 바꼈습니다.


롤리키보드2 스펙.

크기 274×31.7×30.7 mm

무게 161g (배터리포함)

연결성 블루투스 3.0 (최대 3개)

호환기기 안드로이드 4.0, iOS 7, Mac OS X 10.7, 윈도우 7 이상

전원 AAA형배터리 1개 

출하가 12만 9,000원





이번 롤리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5단 접이식으로 그리고 표준 키보드 배열로 바꼈다는 점 입니다.

지난해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부분을 아주 빨리 수정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두루말이처럼 접혔다 펼쳐졌다 하는 점이 큰 특징으로 휴대성도 좋았고 키감도 휴대용으로 나쁘지 않았는데 이번에 키보드배열이 표준형으로 바껴서 익숙해지는 시간도 필요 없을거 같네요.

또 하나 추가된 기능이 있다면 멀티페어링 부분으로 2개 기기만 연결이 가능 했는데 이번은 3개 기기까지 블루투스로 동시에 연결이 가능해 졌습니다. 

가능하다. 원터치 입력으로 간편하게 사용 기기를 전환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Multi Paring) 기능을 적용되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함께 사용하는 사람이면 꽤 편할거 같습니다. ‘롤리키보드 2’는 AAA 건전지 하나로 약 3.5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iOS, Mac, 윈도우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ch/PC,하드웨어] - LG 롤리키보드 사용기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

신고
7 Comments

댓글쓰기 폼